[노트펫] 한 배달 라이더가 ‘말’을 타고 음식을 배달했다고 지난 3일(이하 현지 시간) 인도 매체 ‘힌두스탄 타임스’ 등이 보도했다.
매체들에 따르면, 인도 하이데라바드의 한 도로에선 말을 타고 음식을 배달하는 라이더의 모습이 포착됐다. 이 라이더는 왜 오토바이나 자동차 대신 말을 타고 배달을 한 걸까.
최근 인도에선 ‘뺑소니’와 관련된 새로운 법 조항을 두고 트럭 운전사들이 파업에 돌입했는데, 이때 하이데라바드에서 주유를 하는 일이 어려워진 것으로 보인다. 음식을 배달해야하는 라이더 입장에선 크게 곤란할 수 있는 상황.
그러나 이 배달 라이더는 주어진 업무를 포기하지 않았다. 소셜미디어에 공개된 영상을 보면, 배달 가방을 등에 맨 라이더가 능숙하게 말을 몰고 있다. 그는 주유가 필요 없는 ‘말’을 운송수단으로 선택했고,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다.
주위에서 차가 쌩쌩 지나다녔지만 라이더는 꿋꿋하게 말과 함께 목적지로 향했다. 말을 모는 도중에 손을 흔드는 여유를 보여주기도 했다.
해당 영상을 업로드한 네티즌은 “하이데라바드에서 주유하는 일이 어려워서 라이더가 음식을 배달하기 위해 말을 타고 도로에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 영상은 5일 오후 4시 9분 기준, 약 9만 개의 조회수와 1,030개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영상을 본 네티즌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음식이 무사해야할텐데”, “놀라워요! 믿을 수가 없네요!” 등의 소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