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가 이모저모] 파크 하얏트 부산, ‘연탄나눔 봉사활동’ 外

94

호텔가의 활발한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파크하얏트 부산
사진=파크하얏트 부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경영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파크 하얏트 부산은 연말을 맞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연탄 기부 및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호텔 1층에 위치한 파티세리의 페스티브 케이크 2종 판매 수익금의 일부로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기 위한 사회 공헌활동을 실천하고 하얏트 ‘글로벌 감사의 날 (Global Day of Gratitude)’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지난 27일 부산연탄은행에 연탄 1,100여 장을 기부했으며, 호텔 직원 11명은 부산광역시 남구 우암동 일대에서 연탄 총 400장을 직접 배달하며 따뜻한 연말연시 인사와 함께 마음을 전했다.

사진=서울드래곤시티
사진=서울드래곤시티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 분야 국제인증 프로그램인 ‘그린키(Green Key)’ 인증을 획득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그린키 인증 평가 항목을 두루 충족했다. 대표적으로 일상생활에서 배출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을 의미하는 탄소발자국 감축, 친환경 운영 관련 연간 계획 수립 및 실행, 임직원 교육 및 관련 정보 명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일회용 포장 용기를 생분해성 친환경 용기로 대체하고 1,700개의 객실 내에 비치된 일회용 어메니티를 다회용 디스펜서로 일괄 교체하는 등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가능경영 활동으로 인정받았다.

사진=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사진=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12월 28일에 ‘쉐라톤 프랜차이즈 계약 조인식’행사를 진행하여 제주에 최초로 쉐라톤 브랜드를 진출시켰다.

2025년 1월부터 전관 리모델링을 통해 2026년에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쉐라톤은“The World’s Gathering Place”라는 브랜드 포지셔닝을 통해 여행객뿐만 아니라 제주도민까지 따뜻하게 초대하여, 사람들을 하나로 만드는 연결의 역할을 할 것이다.

특히 탑동 바다의 해수면과 동일한 위치의 100미터 야외 인피니티풀과 제주 유일의 클럽 라운지를 통해 차별화된 시설과 경험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 쉐라톤 제주 호텔은 제주 구도심 중심지에 자리 잡고 있으며 공항에서도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