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가 이모저모] 조선 팰리스, ‘콘데나스트 트래블러 2024 골드 리스트’ 선정 外

211

연말에도 호텔가의 소식은 뜨겁다. 

사진=조선 팰리스
사진=조선 팰리스

조선 팰리스가 세계적인 여행 전문 매거진 ‘콘데나스트 트래블러(Conde Nast Traveler)’가 뽑은 ‘세계 최고의 호텔 및 리조트: 2024 골드 리스트(2024 Gold List)’에 국내 호텔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콘데나스트 트래블러’는 영국과 미국에서 발행하는 럭셔리 여행 레저 전문 매거진으로 콘데나스트 트래블러가 주관한 어워드는 ‘여행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릴 만큼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조선 팰리스는 아만푸리(푸켓), 페닌술라 상하이, 만다린 오리엔탈 도쿄 등과 함께 아시아 지역 골드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 호텔로는 유일하게 골드리스트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국내 호텔이 골드 리스트에 선정된 것은 2020 골드 리스트 이후 4년 만이다. 특히 조선 팰리스는 지난 해 5월, 콘데나스트의 ‘2022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할 신규 호텔’ (Hot List)에 선정된 바 있다.

이와 함께, 조선 팰리스는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매거진 ‘호텔스 매거진(Hotels Magazine)’의 전 세계 25개 도시의 최고 호텔을 꼽는 ’25×25 Top Hotels of the Word’ 에도 선정되었다. 

사진=한국이콜랩
사진=한국이콜랩

한국이콜랩이 호반호텔앤리조트에 ‘이콜랩 사이언스 서티파이드(Ecolab Science Certified, 이하 ESC)’ 국제 인증마크를 국내 숙박시설 중 최초로 부여했다.

ESC 인증마크는 철저한 위생규정과 방역 시스템에 대한 이콜랩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기업에 한해 제공하며, 해당 마크가 있을 시 높은 수준의 위생 기준을 갖췄음을 의미한다.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18일 한국이콜랩 류양권 대표이사와 호반호텔앤리조트 이정호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호반그룹 본사에서 진행됐다. 한국이콜랩은 앞으로 호반호텔앤리조트에 과학적 원리에 기반한 공중 보건, 식품 안전 및 감염 예방을 위한 ESC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호반호텔앤리조트는 세계적 수준으로 방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최근 빈대로 인해 숙박시설 이용객의 우려가 큰 상황에서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됐다.

한편, 이콜랩은 식품 안전 증진, 청결한 환경 유지, 물과 에너지 사용 최적화 등을 통해 인류와 필수 자원을 보호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사진=아난티
사진=아난티

아난티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아난티 사옥인 캐비네 드 아난티에서 종무식을 진행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아난티의 비전과 경영방침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호텔 운영 부문 성장을 위해 아난티는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아난티는 2024년 1월 1일부로 아난티가 운영하는 호텔명을 ‘아난티 앳’으로 통합한다.

호텔명 통합을 시작으로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선사할 수 있는 객실 프로모션을 기획•운영하고, 해외 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동도 진행한다. 또한, 객실 예약 프로세스를 비롯해 장기 투숙 혜택 강화, 플랫폼을 넘나드는 멀티 객실 이용 등을 정교하게 업그레이드 해나가며 호텔 운영 부문 성장을 적극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이터널저니 온라인몰과 아난티 리워드 프로그램인 ‘림’도 내년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운영된다. 또한 아난티를 컬처 플랫폼으로 도약시키고 있는 이터널저니 사업도 강화해 나간다. 

이와 함께 아난티는 2024년 한 해, 고객 가치 및 편의 향상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모든 면에서 디테일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으로 아난티 전 플랫폼에 대한 지속적인 시설물 투자 진행, 고객 편의를 중심으로 한 예약 제도 등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활동도 지속해 나간다. 

사진=ㄹ마다
사진=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라마다 프라자 제주호텔에서 19일 제주시 자원봉사센터 주최로 ‘2023 자원 봉사 만남 축제’의 자원봉사 성과를 보고하는 행사가 열렸다.

자원봉사자들의 수고를 격려하고 널리 알리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온 세상에 친구가 가득’이라는 주제로 15일부터 19일까지 열렸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22년 시장 감사패에 이어 23년 식사 후원과 김치 나눔 등 꾸준한 봉사 활동으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감사패를 받으며 2년 연속 표창을 수여받았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