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이런 메뉴 어때요?”…연말 홈파티 밀키트 추천

173

연말연시를 맞아 송년회와 새해 모임 등을 집에서 즐기려는 홈파티족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튀김 오마카세, 빵 뷔페, 블렌딩 칵테일 등 특별한 홈파티 한 상을 차릴 수 있는 이색 간편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하림

하림의 스트릿푸드 브랜드 ‘멜팅피스’는 ‘튀김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라인업을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깨끗한 기름에 두 번 튀겨내 바삭함을 한층 강화한 튀김은 ‘고구마 튀김’, ‘떡 튀김’, ‘오징어 튀김’, ‘새우 튀김’, ‘순대 튀김’, ‘야끼 만두’, ‘모둠튀김’ 등 7종으로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떡볶이 소스가 동봉돼 대표적인 분식 조합인 떡볶이+튀김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신선하고 질 좋은 국내산 돈육을 다져 빵가루로 고소하게 튀겨내어 육즙과 풍미가 가득한 함박까스 3종, 두툼하고 육즙이 꽉 찬 소시지를 카스텔라처럼 부드러운 도우로 감싼 핫도그까지 다양한 주류와 페어링을 할 수 있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별한 날인만큼 집에서 ‘빵 뷔페’도 즐길 수 있다.

사진=SPC삼립

SPC삼립의 홈베이커리 브랜드 ‘레디비’는 집에서 갓 구운 빵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베이크(빵 반죽을 80~90% 정도만 구운 뒤 급속 냉동한 것)’로 ‘호두통밀깜빠뉴’, ‘10가지 곡물빵’, ‘브라운브레드’, ‘프렌치크루아상’ 등 4종과 냉동 제품으로는 ‘베이글’, ‘프렌치토스트’, ‘정통와플’, ‘갈릭크로와상’ 등 6종을 선보이고 있다.

레디비 제품은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로 5분 정도만 조리하면 갓 구운 빵을 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사진=프레시지

홈파티의 전통적인 메뉴 스테이크도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다.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는 최현석 셰프의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한 ‘연말 홈파티 밀키트 3종’을 선보였다. ‘최현석의 가니쉬스테이크’, ’최현석의 버터스테이크’, ‘최현석의 멕시칸 파히타’ 등 고기를 메인으로 한 3종으로 구성됐다.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주류다.

사진=CU

특히 칵테일은 음식과 페어링하기 좋고, 집에서도 분위기 좋은 바에 있는 듯한 기분을 손쉽게 낼 수 있다. CU는 국내외 수상 경력을 보유한 월드 클래스 손석호 바텐더와 협업해 ‘소코바 위스키 쿨러’, ‘소코바 맨해튼’ 캔 칵테일 2종을 선보였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배합이나 재료에 대한 고민없이 캔맥주처럼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위스키 쿨러는 ‘쿨러’에 캐러멜과 레몬, 진저에일이 조합돼 단단한 풍미와 질리지 않는 맛이 특징이며, 맨해튼은 클래식 칵테일 ‘맨해튼’에 초콜릿과 체리, 스윗 버무스의 조합으로 맨해튼의 야경을 닮은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