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직장인 위한 새로운 복지!…신풍속도 ‘주목’

456

기업 내 젊은 인재들의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MZ세대의 요구를 반영한 신개념 복지를 선보이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사진=카코컨테이너
사진=카코컨테이너

국내 프리미엄 캠핑 브랜드 ‘카고컨테이너’는 최근 빔모빌리티와 파트너십을 체결, 빔모빌리티의 기업 대상 프로그램 ‘비즈니스용 빔’ 가입을 통해 자사 직원들의 출퇴근 더욱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카고컨테이너의 임직원들은 출퇴근 시 빔모빌리티 전동킥보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고컨테이너의 전체 임직원 중 95%가 MZ세대인만큼, ‘친환경’, ‘공유서비스’ 등 트렌드에 친화적인 임직원을 고려한 맞춤형 교통 수단인 퍼스널 모빌리티로 통근 지원 대상을 확대한 것이다. 

최근 만족도 조사 결과, ‘25% 가 넘는 카고컨테이너의 임직원이 출퇴근 시 빔모빌리티 전동킥보드를 사용하고 있다’고 답변하는 등 새로운 통근 지원 복지가 사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빔모빌리티
사진=빔모빌리티

롯데아울렛 광교점 또한 빔모빌리티와 손잡고, 자사 임직원들이 지속가능한 출퇴근 문화를 적극적으로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롯데아울렛 광교점은 자사 아울렛에 빔모빌리티 전용 주차 공간을 마련하고 전동킥보드를 배치하는 등 임직원 및 아울렛 방문객의 이동 편의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임직원 대상으로는 친환경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출퇴근하도록 독려하는 챌린지를 실시하고, 빔모빌리티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교통수단을 이용을 촉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빔모빌리티 자체 안전교육 프로그램인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를 실시, 출퇴근 시 안전한 전동킥보드 주행 습관을 형성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사진=롯데아울렛
사진=롯데아울렛

‘런던 베이글’, ‘노티드 도넛’ 등 인기있는 외식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MZ세대 임직원들의 ‘입맛 복지’를 겨냥하는 기업들도 증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젊은 직원들을 겨냥, 구내식당 조식 메뉴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의 베이글을 제공해 화제를 모았다. ‘쪽파 베이글’, ‘감자 치즈 베이글’, ‘소금 베이글’ 등으로 유명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연예인들도 ‘오픈런’하는 핫한 맛집으로 통한다.

포스코 포항제철소도 10월 초부터 매월 2회씩 인기 외식 브랜드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로 MZ세대 직원들의 입맛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도제식빵’을 시작으로, ‘신룽푸마라탕’, ‘노티드도넛’, ‘올드 페리 도넛’까지 다양한 팝업스토어 시리즈를 이어가며 직원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비영리 공유오피스로 유명한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은 입주사 직원들이 원할 때 언제든 반려동물과 동반 출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 3월 기준,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을 이용하는 입주사 중 30%가 반려동물 동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헤이그라운드는 반려동물 동반 회의실과 화장실을 운영한다.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의 전체 회의실 중 약 48%가 반려동물 동반 회의실이다. 실제, 반려동물 동반 출근 지원을 통해 직원들이 집에 혼자 있을 반려동물들을 걱정에서 자유로워 업무 집중도 및 효율성 향상에 도움된다고 평가받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