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 체크인! 배경지 품은 대만-홍콩 호텔 5選

652

호텔스닷컴은 최근 ‘언팩 24’를 통해 2024년을 이끌 주요 여행 트렌드 중 하나로 ‘스크린 투어리즘’을 발표했다. 스크린 투어리즘은 방송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보고 영감을 얻어 떠나는 여행을 일컫는다. 

실제 호텔스닷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의 81%가 TV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통해 접한 여행지를 조사, 고려, 또는 예약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이에 대만과 홍콩 명작 영화 속 배경의 매력적인 여행지들을 소개한다. 

대만은 국립공원과 활기찬 축제로 가득 찬 흥미로운 여행지인 동시에 영화적 유산을 통해 독보적인 개성을 어필하고 있다. 타이베이는 아시아 인기 영화와 TV 드라마 속 대표적인 장면들의 배경지가 되는 대만의 시네마틱 매력의 중심지다. 

멀티버스 영화로 재탄생되고 한국 버전으로 리메이크된 타임루프 로맨스부터 1990년대를 배경으로 고등학생들의 첫사랑을 담은 하이틴 로맨스까지 여행객들이 대만의 자연, 문화, 그리고 마법 같은 영화적 체험의 완벽한 조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숙소를 추천한다.

킴튼 다 안 타이페이, IHG 호텔 

처음 본 순간 여행객들은 이 호텔의 특색에 순식간에 사로잡힐 것이다. 해당 호텔은 감각적인 현대식 가구 컬렉션을 자랑하며, 욕실 디자인 또한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다. 여행객들은 편안한 분위기의 객실을 선택하거나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기고 대화를 나누며 좋아하는 드라마 캐릭터의 삶을 경험해볼 수 있다. 

또 이 호텔은 방영과 동시에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따뜻한 타임슬립 멜로 드라마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를 제공한다. 여행객들은 20분의 짧은 버스 탑승만으로 드라마 주인공들의 감동적인 재회 장면 촬영지인 하오우 스피릿 카페에 방문할 수 있다.

초 호텔

복고풍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 호텔은 외관과 인테리어 장식을 통해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눈을 사로잡는 벽과 다채로운 가구, 실내외 곳곳의 녹색 식물은 유명 로맨틱 코미디 영화 속 90년대 배경을 완벽히 재연해낸다. 

타이베이 시먼딩에 자리한 초 호텔은 여행객들에게 대만의 상징적인 영화 촬영지들을 탐색할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영화 주인공들의 재회 장소이자 여주인공이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가 열린 장소인 타이베이 아레나에서 버스나 지하철로 30분 거리에 있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홍콩은 막강한 경제력과 풍부한 문화뿐만 아니라 왕가위 감독과 같은 거장들의 작품을 통해 영화 산업의 중심에 서 있다. 왕가위 감독의 걸작들은 화려한 랜드마크와 도시의 특색을 포착해 홍콩을 향한 시각적 러브레터 역할을 한다. 

한국인들 사이에서 좋아하는 홍콩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때, 청킹 맨션을 배경으로 하는 사랑과 도시 속 외로움을 다룬 영화나 196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가슴 아픈 로맨스를 이야기하는 그의 작품이 언급되는 건 놀랍지 않은 일이다. 

보다 현대적인 여행지를 찾는 여행객들은 다음 여행지로 홍콩 디즈니랜드의 눈부신 ‘월드 오브 프로즌’을 방문할 수 있다. 디즈니 테마파크 중 최초이자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이 곳은 대표 겨울 애니메이션의 명장면으로의 흥미진진한 모험을 제공하며 인기 캐릭터들에 대한 숨겨진 정보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더 플레밍 홍콩 

클래식한 스타일에 레트로한 바이브를 조화롭게 녹인 부티크 호텔 더 플레밍 홍콩은 홍콩의 생기 넘치는 중심부에서 여행객들에게 인기 영화 속으로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을 선사한다. 

이 호텔은 홍콩 전통 문화의 중요한 면모를 잘 나타내는 요소이자 홍콩 반도를 왕래하는 교통수단인 페리에 영향을 받아 디자인됐다. 여행객들은 도보로 접근 가능한 완차이 페리 부두에서 페리를 타고 영화의 배경인 청킹 맨션이 소재하고 있는 침사추이를 방문할 수 있다. 

호텔에서 차로 10분 정도 이동하면 영화의 주요 장면을 촬영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가 자리잡고 있는 센트럴에 닿을 수 있다. 여행객들은 촬영지 근처를 가볍게 걷는 것만으로도 영화의 정취를 느끼고 영화 속 분위기에 손쉽게 빠져드는 경험이 가능하다.

란콰이펑 호텔 @ 카우 유 퐁 

홍콩 도심에 이상적으로 위치한 해당 호텔은 활기찬 분위기의 나이트라이프를 자랑하는 란콰이퐁 지역을 비롯한 주요 관광 명소와 가까운 입지를 갖추고 있다. 또한 모던한 요소와 빈티지한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완벽한 스타일의 조합을 선보인다. 

특정 공간에서는 현대적인 미학을 뽐내면서도, 호텔의 이곳저곳에서 독특한 빈티지스러운 멋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레스토랑은 홍콩만의 고전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아름다운 디자인의 캐비닛, 장식, 의자들로 꾸며져 있다. 

화려한 패턴의 벽면 구조와 눈길을 사로잡는 벽지는 방문객들을 1960년대 홍콩으로 데려가 대표적인 영화가 그리는 섬세한 로맨스를 상기시킨다. 더불어 붉은빛을 포인트로 사용한 인테리어는 그 시대 홍콩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

디즈니랜드에 위치한 가족친화적 숙소로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이상적인 휴식처를 제공한다. 킹덤 클럽 프로즌 스위트는 눈송이로 꾸며진 벽, 겨울왕국 테마의 장식, 그리고 귀여운 장난감으로 방문객들로 하여금 첫 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환상 속으로 빠져들게 만든다. 

방문객들은 이 특별한 객실에 머무는 동안 디즈니랜드 리조트의 겨울 왕국으로 모험을 떠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섬세하게 조성된 환경에서 숙박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연말연시를 맞아 겨울 세일을 2024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호텔스닷컴 멤버는 국내외 인기 여행지의 엄선된 호텔을 평균 20% 할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호텔스닷컴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