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및 캠핑 용품 전문 브랜드인 메이튼이 자동차 유튜브 채널 ‘카밥’과 진행하는 ‘오토 프로’ 최저가 프로모션 기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오토 프로’는 유선 앱 커넥트를 지원하는 차량에서 무선으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신호를 전달하는 동글 제품이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에 대응하는 제품과 애플 카플레이에 대응하는 제품 모두 판매 중이며, 최근 신제품인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크기를 절반 정도로 줄였으며,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상시 연결을 해제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춰 기존 사용 고객들의 목소리를 들은 개선 제품이다.
메이튼은 자동차 유튜브 채널인 ‘카밥’과 협업을 통해 지난 11월 16일부터 구독자 대상 최저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현재 메이튼 공식 스토어에서 7만9000원에 판매 중인 오토 프로 제품을 안드로이드 오토 전용 제품과(바로 가기) 애플 카플레이 전용 제품(바로 가기) 모두 6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9만9000원에 판매 중인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제품은 8만3000원에 판매(바로 가기)하고 있어 공식 스토어 대비 약 14~16%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거래되는 풀 박스 중고품과 비슷한 가격대다.
해당 프로모션은 원래 한 달 동안 진행 예정이었으며 12월 14일에 종료될 계획이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제품의 1차 수주 물량과 2차 수주 물량이 순식간에 품절되며 구독자의 높은 반응을 불러 일으켰고, 결국 연말인 12월 31일까지 프로모션 기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메이튼 관계자는 “신제품인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의 판매량이 ‘오토 프로’ 제품보다 약 4.5배 높다”며 “구매 유형을 보면 1개만 구입하는 게 아니라 2개 이상 구입하는 분들도 계신다. 지인 선물용으로 구입하는 것이 아닐까 추정한다. 이렇게까지 많은 소비자 분들이 프로모션에 관심을 가져주실 줄 몰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