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남고였는데, 학창시절 학교 내에서 고백 받은 적 있다는 배우
유독 동성에게 인기 많은 스타들이 있다. 배우 지진희의 경우 여성들도 좋아하지만 남성들도 무척 좋아하는 배우이다. 잘생긴 외모와 나지막하고 젠틀한 목소리를 자랑하는 그. 배우로 데뷔하기 전 광고사에서 근무 중이었는데, 당시 대만스타 금성무가 출연하는 커피 CF 현장에서 금성무의 대역을 맡으며 연예계에 데뷔하게 된다. 약속된 촬영 시간이 지나자 칼같이 돌아가
KIST, 새 흑색종 항암제 개발 전략 제시… “내성 발성 억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내성 발성을 억제할 수 있는 새로운 흑색종 항암제 개발 전략을 제시했다고 11일 밝혔다.흑색종은 피부 속 색소를 만들어 주는 멜라닌 세포가 일으키는 암이다. 전이나 재발이 쉽게 발생해 피부암 중 가장 치명적인 암으로 알려져 있다. 전 세계적인 고령화 추세로 인해 흑색종 환자가 빠르게 늘어 2040년에는 매년 세계에서 약 10만 명이 흑색종으로 사망할 것으로 보고된다.이에 김택훈 KIST 의약소재연구센터 박사 연구팀은 흑색종이 비라프(BRAF) 억제 항암제에 대한 내성을 가지게 되는 핵심 기전을 새롭게 …
KAIST, 2024 대한민국 혁신창업상 6개 기업 선정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딥테크 스타트업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는 ‘2024 대한민국 혁신창업상’ 수상기업을 11일 발표했다.‘대한민국 혁신창업상’은 혁신적인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스타트업이 우리나라의 경제를 이끌어갈 미래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KAIST와 서울대, 중앙홀딩스가 협력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며, 시상식은 11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된 ‘혁신창업국가 대한민국 국제심포지엄 2024’에서 진행됐다.2022년 제정 후 3회차를 맞은 올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는…
우주청, 대한항공과 항공 산업 발전 방안 논의
우주항공청 항공혁신부문은 11일 대한항공 부산테크센터에서 대한항공 관계자들과 심층 간담회를 개최하고 항공 산업 발전 방안을 현장에서 청취했다.이 자리는 지난 7월에 진행된 기업 간담회의 후속 논의로 추진됐다. 개발 진행상황과 애로사항을 기업에 방문해 의견을 수렴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우주청 측은 설명했다.김현대 우주청 항공혁신부문장은 대한항공 항공 관련 주요 개발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구체적인 제안을 수렴해 상호 발전적인 협력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활발히 의견을 교환했다.대한항공 관계자는 국가 항공 개발 사업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예상도 싹 벗어나는 팰리세이드 풀 체인지 전격 공개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팰리세이드가 풀체인지를 앞두고 새롭게 공개된 파워트레인 사양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업계에 따르면, 신형 팰리세이드는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자연 흡기 엔진, 그리고 2.5리터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