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신규 트랙 ‘카우지’ 업데이트
넥슨은 12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첫 오리지널 테마 ‘카우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우지’는 한때 새로운 신 에너지 자원 ‘헤그늄’의 발견으로 부를 누
장경필 쟁글 CSO “내년에는 이더리움 주목받는 한 해 될 것”
"비트코인이 올해 전고점을 돌파하고도 50%나 더 오를 동안 이더리움은 아직 전고점을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증권성 리스크가 해소되고 도널드 트럼프 가(家)가 추진하는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가 이더리움 생태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만큼 내년에 이더리움이 다시 주목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장경필 쟁글 최고전략책임자(CSO·쟁글 리서치센터장)은 12일 서울 강남구 크로스앵글 본사에서 개최된 '스크롤·쟁글 블록체인과 그 너머(Blockchain and Beyond)' 밋업에서 이같이 말했다.장 CSO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출…
20대 이하 청년 취업 감소에…알바·채용 교육 확대하는 기업들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경기 불황 등으로 기업들이 신규 공채를 줄이다보니 20대 이하 청년 취업자 수가 2년 넘게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들은 고육지책으로 아르바이트와 인턴체험을 늘리고 있지만, 20대 청년의 고용 입지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지적이다. 12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20대 이하 취업자 수는 366만8000명으로 전년 동기(384만8000명) 대비 약 18만명 감소했다. 20대 이하 취업자 수는 지난 2022년 11월부터 전년 동월 대비 감소하기 시작해 2년 1개월 연속 이어지고 있다. 인구 대비 취업자 수 비율도 20대 이하 고용 상황이 부정적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인구 대비 취업자 비율을 뜻하는 고용률은 20대 이하가 45.5%로 전년 동기 대비 0.8%p 줄어, 7개월 연속 감소했다. 반면, 60세 이상 고용률은 47.3%로 0.5% 늘었다. 20대 이하가 취업하지 못하는 이유는 기업들이 경기 침체 여파로 채용을 줄이고 있기 때문이다. 기업들은..
인기글
인기글
엔씨 ‘저니 오브 모나크’, 이용자 피드백 담은 업데이트 실시
데일리안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방치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저니 오브 모나크'가 출시 후 첫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엔씨는 이용자들의 건의를 취합해 ▲음식 아이템 다중 사용 기능 ▲영웅 정보 UX(사용자경험) 개선 ▲오류 수정 등 개선사항을 적용하고 편의성을 높였다.신규 영웅 '성기사'도 추가했다. 성기사는 전설 등급의 무속성 근거리형 신규 영웅이다. 대상을 명중시키면 일정 영역 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스턴과 물리 방어력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엔씨는 저니 오브 모나크와 '블레이드 앤 소울' 협업 이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