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카카오, 모바일 상품권 수수료 8% 상한…”가맹점주 부담 완화”
카카오가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모바일 상품권 수수료 상한제(8%)를 도입한다. 또, 가맹본부와 함께 우대수수료(0.5~1.0% 추가 인하)를 낮추고 이를 통해 발생하는 혜택을 전액 가맹점주에게 귀속시키기로 했다.카카오는 26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공정거래위원회 주최 '모바일 상품권 민관협의체 성과발표회'에서 이같은 상생 방안을 발표했다.상생안은 우선 3년간 적용된다. 이후 시장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또,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상품권의 정산주기를 현행 월 4회에서 10회로 늘리는 방안…
아주대 연구팀, 미래 에너지 활용 높일 2차원 나노 신소재 개발
국내 연구진이 우수한 전기화학적 특성을 가진 복합 나노 신소재를 개발했다. 이 신소재는 미래 에너지 저장 기술인 슈퍼 커패시터와 수소 생산용 양극에 모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26일 아주대학교는 서형탁 교수(첨단신소재공학과·대학원 에너지시스템학과)팀이 전기화학적 활성이 탁월한 니켈, 바나듐, 코발트 셀레나이드(Co(M)-NiSe₂–VSe₂)의 사성분계 2차원 나노시트 소재를 개발했다고 밝혔다.관련 연구 내용은 '배터리 타입 슈퍼 커패시터와 산소 생성을 위한 동시 합성 Co(M)-NiSe₂–VSe₂에서의 도너 도핑 시너지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中 판호 획득…현지 공략 본격화
넷마블은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중국 판호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중국 국가신문출판부는 지난 23일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 게임 13종에 대한 외자 판호 승인을 발표했다.세븐나이츠 키우기는 글로벌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넷마블의 대표 IP(지식재산권) '세븐나이츠'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저용량', '저사양', '쉬운 게임성'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원작의 숨겨진 이야기로 확장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으며, SD 캐릭터로 재탄생한 '세븐나이츠'의 영웅들을 수집하고 육성하…
“이걸 중국이 개발했다고?”.. 최대 120km에도 끄떡없는 ‘전기차 섀시’ 공개
CATL, 최대 120km/h 충돌에도 견딜 수 있는 베드락 섀시 공개 CATL은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선보이며 베드락 섀시를 공개하였다. 이 섀시는 최대 ... 더 보기
AI기본법 제정, 2026년 시행…단통법은 10년만에 폐지
4년동안 국회에 계류돼 있던 인공지능(AI)기본법이 제정돼 2026년 1월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또 소비자 통신기기 구입 부담을 낮추기 위해 단말기 유통법이 10년만에 폐지됐다. 26일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AI기본법)’ 제정안과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말기 유통법)’ 폐지 법안,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이 통과됐다.AI기본법은 2020년 7월 국회에서 법안이 처음 발의된 이후 4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논의된 법안이다. 제22대 국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