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창립 28주년 기념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is BACK’ 행사가 첫 날부터 ‘오픈런’ 행렬을 만들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3월5일까지 열리는 1주차 행사에서는 삼겹살, 계란, 통닭, 딸기, 한우 등 인기 먹거리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오는 13일까지 진행하는 주차별 행사를 통해 최대 1만5000여개의 상품을 할인하며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아시아물위원회(Asia Water Council) 의장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는 2월 27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제22차 아시아물위원회 이사회에서 기술 세미나를 개최하고 초격차 물관리 역량을 선보였다.아시아물위원회는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가 주도해 2016년 설립한 아시아 최대 물 분야 협력기구다.현재 중국과 캄보디아 등 26개국 정부와 공공기관 등 171개 기관이 회원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의장기관으로서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 해법을 전파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세미나에는 캄보…
코스닥 상장사 에이텀이 선박 엔진 부품 정밀가공 전문기업 DST(디에스티)를 인수하며 조선·방산 산업으로의 본격적인 확장을 선언했다.에이텀은 기존 소형 트랜스가 적용되는 휴대용 충전기, TV, 전기차 분야에 이어 조선·방산 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올해 전기차 트랜스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에이텀은 조선·방산 분야를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낙점하고 공격적인 투자에 나선다.조선·방산 산업은 진입장벽이 높고 기술 신뢰성이 필수적인 분야다. 특히 조선산업은 초대형 트랜스가 필수적이며, 고부가가치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형 선박에는…
[투어코리아=김민석 기자] 청주국제공항은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에 위치한 교통의 요지로, 공항 주변에는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데이트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다. 역사와 자연, 문화가 어우러진 이곳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먼저, 청주고인쇄박물관은 세계 최초의 금속활자 인쇄본인 '직지심체요절'이 탄생한 청주 흥덕사 터에 세워진 박물관이다. 이곳에서는 한국의 인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 인쇄술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지적인 데이트를 원하는 커플들에게 추
농촌진흥청은 최근 시설 토마토 모종 아주 심기(정식)가 본격화됨에 따라 토마토뿔나방 예방과 확산 차단 집중 방제를 당부했다.토마토뿔나방 암컷 한 마리는 평균 260여 개의 알을 낳는다. 발육 최적 온도는 30℃이며, 생장 적온은 14~34.6℃다.그러나 유충, 번데기, 성충의 50%가 0℃에서도 생존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전 지역에서 월동할 수 있다.올해 1월에 농촌진흥청과 지방 농촌진흥기관이 합동으로 토마토뿔나방 국내 월동 여부를 조사한 결과, 충남 아산 등 14개 시군 친환경 토마토 농가에서 성충 79개체가 발견돼 즉시 방제하고,…
키움증권이 코람코자산운용이 추진 중인 ‘케이스퀘어데이터센터’에 총 3800억원 규모 PF 대출 리파이낸싱(차환)에 총액인수로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해당 데이터센터는 코람코자산운용이 LF 및 기관투자자들의 투자를 받아 ‘케이스퀘어데이터센터PFV’를 설립하고 자기자본 1450억원을 투자한 데이터센터다. 지난해 2월 한국투자증권 등 대주단으로부터 3450억원 규모의 PF 대출을 조달한 바 있다. 올해 6월 준공을 목표로 한다.키움증권은 사업성을 다각적으로 판단한 끝에 PF 대출금 대환 및 담보대출 전환을 위한 리파이낸싱에 총액인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