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서정진 회장이 '짐펜트라' 홍보에 직접 나섰다. 짐펜트라 하나로 내년 매출 1조원을 달성해 '대한민국 1호 글로벌 블록버스터'(연 매출 10억달러 이상)로 키운다는 목표에 속도를 내겠다는 취지다.셀트리온은 현지시간 25일부터 엿새간 열린 '2024 미국 소화기학회'(ACG)에 서 회장이 직접 참석해 자사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CT-P13 SC'(인플릭시맙 피하제형·짐펜트라) 등의 치료 효능과 경쟁력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ACG는 90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지닌 미국 소화기 관련 주요 학회 중 하나로, …
금양이 장 초반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거래소가 금양을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한 것일 악재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17분 현재 금양은 전 거래일보다 4200원(9.52%) 내린 39900원에 거래되고 있다.전날 거래소는 금양을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하고 벌점 10점과 공시위반 제재금 2억원을 부과했다.. 이번 제재에 따라 금양 주식의 이날 매매는 정지됐고 이날 오전 9시부터 재개된다.이번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은 금양이 지난해 5월 몽골 광산 개발업체 몽라의 지분 취득을 위해 맺은 양해각서…
배우 유연석, 임철수, 최우진, 고상호가 ‘지금 거신 전화는’에서 연기 호흡을 맞춘다.30일 MBC 새 금토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 측은 유연석, 임철수, 최우진, 고상호의 캐릭터를 소개했다.‘지금 거신 전화는’은 협박 전화로 시작된, 정략결혼 3년 차 쇼윈도 부부의 이야기를 담는 드라마다.이날 공개된 스틸에는 대통령실 대변인 유연석(백사언 역)을 중심으로 핵심 4인방의 모습이 담겼다.‘지금 거신 전화는’ 측에 따르면 유연석은 극 중 집안, 외모 등 무엇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최연소 대통령실 대변인 백사언 역을 맡았다. 인질 협…
올해 국내 코스닥 상장사의 주식연계채권(메자닌) 발행 규모가 지난해보다 2000억원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중에서는 이른바 ‘민희진 사태’로 몸살을 앓고 있는 하이브가 가장 많은 주식연계채권을 발행했다.30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에 따르면 코스피·코스닥 상장사가 발행한 교환사채(EB), 전환사채(CB), 신주인수권부사채(BW) 등 주식연계채권 발행 현황을 조사한 결과, 올해 1~10월 주식연계채권 발행을 통해 자금을 조달한 상장사는 총 285곳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257곳보다 10.9% 늘어난…
최민환이 그룹 FT아일랜드에서 잠정 퇴출된 가운데, 그가 출연했던 예능프로그램 다시보기 영상이 삭제됐다.29일 KBS2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한 최민환과 자녀들의 영상이 OTT 다시보기, VOD 서비스 영상에서 삭제됐다.'슈퍼맨이 돌아왔다' 측은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함"이라고 그 이유를 밝히며 자사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도 삭제한다고 전했다.지난 24일 최민환의 전 아내인 그룹 라붐 출신 율희는 자신의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최민환의 유흥업소 출입 문제가 이혼의 원인 중 하나였다"고 주장했다. 최민환으로 추정…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25일 일산 킨텍스에서 '2024 한국중부발전 지능형 로봇 챌린지' 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지능형 로봇 챌린지'는 2020년부터 중부발전이 에너지 공기업 최초로 발전산업 혁신을 위한 로봇과 드론기술 발굴을 위해 시행한 대회로 사내직원, 대학생, 로봇 중소기업이 한 팀이 되어 로봇 개발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대회다.이번 대회는 인공지능 융합 로봇을 주제로 하여 지난 5월 시행된 예선전에 27개팀 약 150명이 참가했다. 이 중 10개 팀이 본선에 올랐다.본선 참가팀은 로봇‧드론 전문 교수단으로 이루어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