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최상층인 32층에 있는 바(Bar) ‘라티튜드32(Latitude32)’가 가을을 맞아 특별한 칵테일 3종을 선보인다. 오직 올가을에만 맛볼 수 있는 칵테일 3종은 미국 유명 모델 켄달 제너가 출시한 고급 데킬라 브랜드 ‘818 데킬라를 주재료로 제조한다. 이 데킬라는 익명 대회를 포함한 10여 개의 국제 주류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다. 여기에 호텔의 칵테일 혼합 기술 전문가인 믹솔로지스트가 계절에 어울리는 재료를 더해 색다른 칵테일을 완성했다.
유럽 문화 지도가 새롭게 그려졌다. 주인공은 잘츠카머구트. 잘츠카머구트는 '소금 창고의 영지'라는 의미다. 잘츠카머구트는 올해 특별하다. 바트 이슐을 중심으로 23개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유럽 문화수도' 타이틀을 받았다. ‘유럽 문화수도’는 유럽연합(EU)이 주관하는 ‘문화 올림픽’이라고 할 수 있다. 선정된 도시는 1년간 행사로 들썩인다. 300여 개 전시가 곳곳에서 열린다.
롯데호텔앤리조트가 10월 8일 경남권 첫 사업장인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를 오픈했다. 김해관광유통단지 내에 위치한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는 총 9개층, 연면적 약 4만㎡ 규모로 지어졌다. 건축 콘셉트는 가야 금동관의 ‘세움 장식’이다. 금관가야의 터전이었던 김해 지역에서 영감을 얻었다.
10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가을 단풍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여행 가고 싶게 만듭니다. 국내 여행지 곳곳에 화려한 붉은 색을 내뿜는 단풍은 멋진 가을 사진을 남기기 좋다고 할 수 있죠. 경상도에는 이러한 단풍들과 어울리는 멋진 명소들이 많은데요. 멋진 가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경상도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각 지역의 명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천년숲정원 경주 동남산 기슭에 위치한 '경북천년숲정원'은 산림환경을 조사하고 천연기념물 후계목의 증식과 보존, 병해충 방제 등 산림 보호를 위한 연구 기관으로 운영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