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S그룹, 전남 해남군 솔라시도에 국제학교 유치
BS그룹이 전라남도, 해남군 등과 함께 조성 중인 솔라시도에 국제학교가 유치된다.27일 BS그룹은 지난 25일 전라남도, 해남군, 미국 RCS(Redlands Christian School)와 미국 캘리포니아주 RCS 미디어센터에서 ‘솔라시도 외국교육기관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RCS는 100년 전통의 미국 명문 사립학교로 솔라시도 내 국제학교 설립 및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이번 업무협약으로 솔라시도는 국제 수준의 교육환경을 갖춘 교육특화 주거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BS그룹은 RCS와 체결한 업무협약…
평택역 일대 49층 초고층 아파트 들어선다…스카이라인 형성
평택역 역세권에 초고층 아파트가 들어서며 새로운 스카이라인을 형성할 전망이다.서울 대치동 ‘타워팰리스’, 서울숲 ‘갤러리아 포레’,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부산 해운대 ‘엘시티’ 등과 같이 평택역 일대에도 초고층 스카이라인이 들어서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27일 쌍용건설은 평택역 인근에 ‘더 플래티넘 스카이헤론’ 대단지가 들어선다고 밝혔다.이 단지는 수도권 남부에서 가장 노픈 49층 규모로 전용면적 84~134㎡(펜트형 포함) 아파트 784가구와 전용 113~118㎡ 오피스텔 50실로 평택역 인근 통복동에 들어…
‘브라이튼 여의도’ 조·중식 서비스, “10명 중 7명 이용…만족도 높아”
여의도에서 최초로 조·중식 서비스를 도입한 ‘브라이튼 여의도’가 서비스 개시 1년 만에 월 평균 이용률 70%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신영에 따르면 브라이튼 여의도 입주가구의 조·중식 서비스 이용률은 지난해 2월 서비스 이후월 평균 72%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지난해 12월 기준 이용률은 81%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63%, 11월 77%에 이어 3개월연속 증가세를 보인 것이다.신영 관계자는 “서비스 개시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식단이나 퀄리티에 대한 호평이 다수 게재됐을 정도로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
인기글
인기글
“독감”일 때, “돼지고기” 절대 먹으면 안 됩니다.
건강한 하루 -
독감일 때, 돼지고기 절대 먹으면 안 됩니다! ⚠️ 독감에 걸렸을 때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회복 속도가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특히 돼지고기는 독감 환자에게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잘못된 식습관은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독감일 때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독감일 때 돼지고기를 먹으면 안 되는 이유와 회복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식단을 소개해드릴게요! ✅ 1. 돼지고기의 높은 지방 함량이 소화에 부담을 준다! 독감에 걸렸을 때는 소화 기능이 약해지고 위장 건강이 저하됩니다. 돼지고기는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편이라 소화하는 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 위험한 이유 고지방 음식은 소화 시간이 길어 위장에 부담을 줌 ❌ 소화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면 속 불편함 유발 ⚠️ 신체가 감염과 싸우는 동안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모 ✔ 대체할 음식 닭고기 또는 흰살 생선 – 소화가 잘되고 단백질 보충 죽이나 수프 – 위장을 보호하며 부담 없이 섭취 가능 두부 요리 – 부드럽고 소화가 쉬운 단백질 공급원 주의할 점 기름진 음식을 줄이고, 소화가 쉬운 음식을 선택하세요! ✅ 2. 돼지고기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돼지고기에는 아라키돈산이라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체내에서 염증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독감에 걸렸을 때 염증이 심해지면 몸의 면역 반응이 과도하게 활성화되어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위험한 이유 아라키돈산이 염증 반응을 증가시켜 독감 증상 악화 ❌ 면역 체계가 바이러스와 싸우는 동안 추가적인 염증 부담 발생 ⚠️ 몸살과 근육통을 더욱 심하게 만들 가능성 증가 ✔ 대체할 음식 연어, 고등어 – 항염 작용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 달걀 –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완전 단백질 공급원 녹황색 채소 –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염증 완화 주의할 점 염증을 줄이기 위해 가공육(햄, 소시지)도 함께 피하세요! ✅ 3. 돼지고기의 높은 히스타민 함량이 독감 증상을 악화! 돼지고기는 히스타민 함량이 높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히스타민은 알레르기 반응과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 화합물인데, 독감에 걸렸을 때 코막힘,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위험한 이유 히스타민이 호흡기 점막을 자극하여 콧물과 기침 악화 ❌ 가래 생성을 증가시켜 호흡기 불편함 증가 ⚠️ 두통과 피로감을 더욱 심하게 유발할 가능성 있음 ✔ 대체할 음식 생강차 – 기관지를 진정시키고 호흡기 건강 강화 배즙 – 가래를 줄이고 기침 완화에 도움 꿀 – 목을 부드럽게 하고 면역력 강화 주의할 점 히스타민이 많은 음식(토마토, 치즈, 훈제식품)도 함께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4. 돼지고기의 높은 나트륨 함량이 탈수를 유발! 돼지고기는 조리 과정에서 양념이나 간을 많이 하는 경우가 많아 나트륨 함량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트륨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체내 수분이 빠져나가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위험한 이유 나트륨이 많으면 체내 수분 균형이 깨지고 탈수 발생 가능 ❌ 탈수가 심해지면 면역 체계가 약해져 회복이 지연됨 ⚠️ 목이 건조해지고 가래가 끈적해질 가능성 증가 ✔ 대체할 음식 무염 국물 요리 – 수분 보충과 함께 몸을 따뜻하게 유지 코코넛 워터 –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고 탈수 방지 수분이 많은 과일(오렌지, 수박, 배) 섭취 주의할 점 짜게 조리한 음식은 피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세요! 결론! 독감일 때 돼지고기를 피해야 하는 이유! ✅ 지방 함량이 높아 소화에 부담을 줌! ✅ 아라키돈산이 염증 반응을 증가시켜 증상 악화! ✅ 히스타민이 많아 기침, 가래, 콧물 증상 악화! ✅ 나트륨이 많아 탈수 위험 증가! 독감일 때는 돼지고기 대신 소화가 잘되고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세요! 빠른 회복을 위해 좋은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