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브걸 소속사, 메가 히트곡 보유한 가수까지 영입했다 (+정체)

100

가수 정기고가 워너뮤직코리아에 새 둥지를 틀었다.

27일 워너뮤직코리아는 정기고와 전속 계약 체결 소식을 밝히며 “앞으로 아티스트 정기고로서의 다방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새로운 시작을 앞둔 정기고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가수 정기고가 워너뮤직코리아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 워너뮤직코리아

지난 2002년 예명 Cubic(큐빅)으로 활동을 시작한 정기고는 2006년 The Quiett(더 콰이엇)의 ‘그 남자 그 여자’ 피처링에 참여하며 ‘정기고’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후 활동 6년 만인 2008년 첫 싱글 앨범 ‘Byebyebye’(바이바이바이)를 발매했고, 2011년 발매한 싱글 ‘Blind’(블라인드)로 ‘제9회 한국 대중음악상’ R&B(알앤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몽환적인 음색으로 꾸준히 음악 활동을 이어온 정기고는 2014년 씨스타 소유와 함께 듀엣 송 ‘썸’을 발표, 케이블과 공중파 모든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휩쓸며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썸’을 통해 대중적으로 더욱 이름을 알린 정기고는 빈지노와 함께 작업한 싱글 ‘너를 원해’로 또 한 번 대중을 매료시키며 가온차트 디지털 종합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정기고는 특유의 감성으로 ‘함부로 애틋하게’, ‘자체발광 오피스’, ‘하백의 신부’ 등 드라마 OST에 참여했으며, 최근에는 JTBC ‘힘쎈여자 강남순’의 OST ‘Be Your Love’(비 유얼 러브) 가창을 맡는 등 활동을 이어왔다.

워너뮤직코리아 소속 그룹 브브걸 / 워너뮤직코리아

워너뮤직코리아는 팝의 유통, K팝 수출, 글로벌 아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두고 있는 종합 음악 엔터테인먼트사다. 앞서 브브걸(BBGIRLS, 민영, 유정, 은지, 유나)과 완전체 계약을 체결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새 보금자리를 찾은 정기고가 워너뮤직코리아에서 어떤 활동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