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세계 인기몰이 중인 ‘오징어 게임’ 출신 배우

263

‘힘쎈여자 강남순’ 해외 인기, 심상찮네!

JTBC의 새 토일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이 단 2회 만에 시청률 6%를 넘어서며 화제에 올라선 가운데 해외의 기류도 심상찮다.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콘텐츠 차트에서 이미 상위권에 올랐으며, 해외 시청자들의 평가 역시 기존 인기 K-드라마를 뛰어넘었다.

지난 7일과 8일 선보인 ‘힘쎈여자 강남순’은 글로벌 OTT 콘텐츠의 소비 순위를 매기는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차트 10일자에서 넷플릭스의 ‘전 세계 많이 본 TV쇼(프로그램)’ 4위에 직행했다. 드라마는 JTBC와 함께 OTT 넷플릭스와 티빙을 통해서도 시청자를 만나고 있다.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의 한 장면. 사진제공=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의 한 장면. 사진제공=JTBC

‘힘쎈여자 강남순’은 9일자 플릭스패트롤 순위에 진입한 뒤 하루 사이 적지 않은 나라에서 상위권 순위에 새로 진입하거나 순위를 올려 향후 인기 가도에 청신호를 켰다.

특히 캐나다(5위)와 미국(6위) 등 한국드라마가 초반 시선을 모으기 쉽지 않은 지역으로 인식돼온 북미지역에서도 꾸준히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의 한 장면. 사진제공=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의 한 장면. 사진제공=JTBC

‘힘쎈여자 강남순’을 시청한 해외 시청자들 역시 호평을 내놓고 있다.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영화와 드라마 등 영상 콘텐츠 DB 및 평점 사이트 IMDB에서 ‘힘쎈여자 강남순’은 10일 오후 현재 10점 만점에 8.2점을 기록 중이다.

2021년 전 세계적 신드롬을 몰고 온 ‘오징어 게임’의 8.0점, 최근 화제작 ‘무빙’의 8.6점 등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평점이라 할 만하다,

평점을 매긴 시청자 분포 역시 인도와 파키스탄 등 아시아 지역 외에 미국이 포함돼 전 세계적 인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플릭스패트롤이 집계한 '힘쎈여자 강남순'의 세계 순위 지도. 사진출처=플릭스패트롤 홈페이지 화면 캡처
플릭스패트롤이 집계한 ‘힘쎈여자 강남순’의 세계 순위 지도. 사진출처=플릭스패트롤 홈페이지 화면 캡처

‘힘쎈여자 강남순’은 3대에 걸쳐 선천적으로 엄청난 괴력을 지니고 태어난 모녀들이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신종마약 범죄를 파헤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김정은, 김해숙, 이유미가 주연하고 있다. 옹성우와 영탁 등 가수 출신 연기자들의 활약도 빛난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0일 ‘힘쎈여자 강남순’의 스핀오프 웹툰 ‘힘쎈여자 황금주’를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황금주는 강남순의 엄마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