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마스크걸’ 캐스팅이 네티즌들 눈길을 끌었다.
지난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드라마 ‘마스크걸’ 주연 배우인 이한별, 나나, 고현정 외에도 조연으로 나오는 배우 염혜란, 안재홍, 최다니엘, 정화와 원작 캐릭터들을 비교하는 사진들이 올라왔다.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김모미가 밤마다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스릴러물이다.
외모 콤플렉스에 시달리면서 낮에는 평범한 직장인 밤에는 BJ 마스크걸로 활동하는 성형 전 김모미 역에는 신인 배우 이한별이 캐스팅됐다.
살인 사건을 저지른 후 성형을 해 얼굴을 바꿔 새로운 이름 ‘유미’로 살아가는 성형 후 김모미 역에는 나나가 캐스팅됐다. 성형 부작용과 16년이라는 세월 끝에 구속된 중년 김모미 역은 배우 고현정이 연기한다.
안재홍은 극 중 주오남 캐릭터를 연기한다. 주오남은 김모미와 같은 회사를 다니는 대리로 BJ 마스크걸의 정체를 우연히 알게 되면서 김모미의 인생이 꼬이게 만드는 캐릭터다.
염혜란이 연기하는 김경자는 주오남의 엄마로 성형 후 바뀐 삶을 살아가는 김모미를 끝까지 추적하는 캐릭터다.
최다니엘이 연기하는 박기 캐릭터는 김모미가 다니는 회사의 40대 부장으로 얼굴, 능력, 재력 모두를 가진 유부남으로 회사 여직원들과 부적절한 관계를 가지는 캐릭터다.
정화가 연기하는 이아름 캐릭터는 이쁜 외모로 김모미에게 질투를 받는 캐릭터로 박기웅과 내연 관계에 있는 캐릭터다.
‘마스크걸’ 캐스팅을 본 네티즌들은 “안재홍 캐릭터 삼겼네”, “싱크 뭐냐”, “캐스팅 담당자 상 줘야 되는 것 아니냐”, “너무 똑같은데”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한별, 나나, 고현정 주연의 ‘마스크걸’은 18일 오후 5시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