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시그널4’ 김지영이 역주행시킨 가수, 사실 뉴진스 작사가였다

7739

싱어송라이터 우효의 ‘민들레’가 7년 만에 역주행에 성공했다.

2017년 발매된 우효의 ‘민들레’는 지난 6일 오후 2시 기준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의 일간 차트 톱 100위, 벅스 국내차 트 95위에 안착했다.발매 7년 만에 차트 역주행 기적을 만들어 낸 것.

우효 ‘민들레’ 커버 이미지 / 문화인

‘민들레’는 사랑의 의미를 섬세하게 표현한 노래다. 한 편의 시를 연상케 하는 가사와 서정적인 스트링 선율이 듣는 이들의 마음을 잔잔하게 울리는 숨은 명곡이다.

이번 역주행은 지난 7월 방송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시즌4’ 9회에 삽입된 영향으로 보인다. 당시 방송에서 출연자 김지영은 가장 좋아하는 노래로 우효의 ‘민들레’를 꼽은 바 있다.

우효는 지난 2014년 EP 앨범 ‘소녀감성’으로 데뷔, ‘청춘(DAY)’, ‘빈야드(Vineyard)’, ‘아마도 우린’, ‘피자(PIZZA)’, ‘청춘’, “꿀차’ 등 다수의 곡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기교 없는 투명한 목소리가 특징이다.

우효 ‘민들레’를 최애 곡으로 꼽은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4’ 출연자 김지영 / 김지영 인스타그램

최근 인기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히트곡 ‘디토(Ditto)’ 작사에 이름을 올려 관심을 모았으며, 지난해 6월 공개한 싱글 ‘모래’는 애플 뮤직 2022년 최고의 음악 100선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1
5
+1
2
+1
1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