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완 감독 영화<밀수>대구 부산 무대인사 정보 출연진 예고편 개봉 예정 ft. 생계를 위해 밀수판에 뛰어든 해녀들

758

밀수

감독
류승완
출연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김종수, 고민시
개봉
2023. 07. 26.

밀수

감독:류승완

출연: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김종수, 고민 시

장르:범죄

등급:15세 관람가

러닝타임:129분

개봉 예정:2023년 7월 26일

https://tv.naver.com/v/37022561

믿고 보는 류승완 감독님 영화 <밀수>가 오는 7월 26일 개봉 예정이다. 부산과 대구에 무대인사까지 온다고 하니 기쁜 마음으로 예매를 했다. 무대인사에는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김종수, 고민시, 박경혜, 주보비, 안세호, 정도원, 류승완 감독님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혜수 배우님이 안 오는 건 아쉽긴 하다.

영화는 공식 소개에 따르면 바다에 던져진 밀수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 앞에 일생일대의 큰 판이 벌어지면서 휘말리는 해양범죄 활극이다.

평화롭던 바닷가 마을 군천에 화학 공장이 들어서면서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은 해녀들이 먹고살기 위해 밀수판에 뛰어든다.

바닷속에 숨겨진 밀수품을 건져올리기만 하면 되는 일이었고 커져버린 밀수판에 서로를 속고 속이는 밀수 작전이 시작된다.

영화는 1970년대 배경으로 알록달록한 조금은 촌스러운 패션들이 눈에 띄고 당시 대중가요들도 나올 예정이다. 70년대 음악에 진심이라는 아티스트 장기하가 음악감독을 맡았다.

액션 영화의 대가 류승완 감독님

류승완 감독님은 <부당 거래><베를린> <베테랑><군함도><모가디슈>까지 한국의 최고 액션 영화감독이다. 개인적으로 군함도는 과도한 오글거림 국뽕이 거부감이 들어서 별로였는데 나머지 영화들은 모두 재미있게 본 작품들이다. 감독님이 대단하신 게 군함도에서 비판받은 지점들을 모가디슈에서 개선했다는 점이었다. 비판도 겸허히 받아들이는 감독님이라 이번 작품도 기대가 되는 바이다.

밀수 등장인물

https://tv.naver.com/v/37507825

조춘차(김혜수)는 14살에 식모살이를 시작해 돈이 되는 일이면 무엇이든 몸을 던지는 마이웨이 인물로 길이 없으면 만들어 뚫고 가는 스타일이다. 춘자는 어린 시절 절친이었던 해녀 진숙(염정아)에게 거대한 딜을 제안한다.

엄진숙(염정아)은 해녀들의 맏언니로 엄리더로 불린다. 선장인 아버지를 따라 어릴 때부터 물질을 했고 진정한 리더이며 따뜻한 인물이다. 평생 물질만 하다 밀수판에 가담하게 된다.

권필삼(조인성)은 전국구 밀수왕으로 베트남전 참전 당시 밀수 사업에 눈을 뜬 인물로서 밀수의 활로가 막히자 조춘자를 만나서 새로운 길을 뚫는다.

불타는 브로콜리 장도리(박정민)는 군천 토박이로 해운회사에서 먹고 자면서 해녀들을 돕는 순박한 청년 역할로 나오는데 그냥 건달로 보인다. 춘자 누나랑 진숙 누나를 보필하며 잡일을 하다가 욕심을 부리기 시작하는 복합적인 인물이라고 한다.

황금 막내 옥분(고민시)는 밀수판에 대한 모든 것을 수집하는 군천시의 정보통으로

춘자와 진숙에게 도움을 주는 스파이 역할을 맡았다.

밀수판 검거 100%를 자랑하는 군천 세관 계장 이장춘(김종수)은 군천에 밀수 냄새를 맡고 출동한다.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서 부산 세관 역할 했었던 배우님이라 재미있는 포인트다.

김혜수 배우님과 염정아 배우님은 물을 무서워하고 싫어하는데도 도전했고 어느 영화나 그렇겠지만 고생을 많이 했을 것 같다. 조인성 배우님은 류승완 감독님 전작 모가디슈에 이어 함께 했고 이번에도 훌륭한 액션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박정민 배우님도 액션을 보여주는데 구강 액션과 감정으로 싸우는 장면이 많다고 해서 새로운 모습이 기대된다.

​​

+1
1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