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동생 사이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트위치 대표 커플, 3년 만에 결별

1048
피유(왼쪽)-얍얍 커플. 인터넷 방송계를 대표하는 커플이었던 두 사람이 헤어졌다. 유튜브 영상을 캡처한 사진이다.

인터넷 방송계 대표적인 커플인 얍얍(김성태)과 피유(노채리)가 헤어졌다. 좋은 친구로 지내기로 했다고 둘이 한 날 밝혔다.

얍얍은 2일 네이버 팬카페에서 “(헤어진 지는) 사실 조금 됐는데 어떻게 전달을 해야 할지 몰라 고민만 하다가 방송을 켜서 말로 전달하면 필요 없는 말도 하고 그럴까 봐 글로 쓰는 게 나을 거 같아 공지로 남긴다”라면서 피유랑 결별했다고 말했다.

​그는 “피유랑은 앞으로 좋은 친구 사이로 지내기로 했다”면서 “저희가 그동안 많은 걸 하진 않았지만 지금까지 ‘얍끠커플’ 좋아해 주시고 응원해 주셨던 모든 분들에게 정말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얍끠커플’은 얍얍-피유 커플을 뜻한다.

피유도 네이버 팬카페에서 얍얍과 결별했다고 확인했다. 그는 “(헤어지고 나서) 시간은 좀 지났는데 계속 고민되고 글을 쓸 엄두가 안 나서 이제야 쓴다”며 “얍얍 오빠랑 헤어지게 됐다”고 했다.

그는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 자연스럽게 멀어지게 된 것 같다”며 “좋은 오빠·동생 사이로 지내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얍얍에 대해서는 “제가 가장 힘들 때 옆에서 많이 도와주고 웃게 해줬던 사람이기 때문에 너무 감사했다”라면서 “오빠가 앞으로 건강해지고 (오빠에게) 행복한 일만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각각 트위치 스트리머인 얍얍과 피유는 2020년부터 사귀었다. 3년 만에 열애에 종지부를 찍은 셈이다.

얍얍은 종합게임 스트리머다. 스트리머들의 스트리머로 불릴 정도로 유명한 인터넷 방송인이다. 공혁준이 얍얍의 방송을 보고 방송을 시작했다. 이말년도 얍얍의 팬이다. 얍얍 채널의 채팅창에 이말년이 등장하는 일도 종종 있었다.

피유는 트위치를 대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롤’) 스트리머다. 그만큼 게임 실력이 출중하다. ‘롤’ 외엔 ‘하스스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을 주로 진행한다. 요리, 노래 등도 주요 콘텐츠다.

피유(왼쪽)-얍얍 커플. 유튜브 영상을 캡처한 사진이다.
+1
0
+1
0
+1
1
+1
1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