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퀴즈 온 더 블럭 엄정화 목소리 떨리는 이유

446

수요일 예능 추천 유 퀴즈 온 더 블럭 엄정화 목소리 떨리는 이유

유 퀴즈 온 더 블럭

연출
이기연, 이종혁, 민정원, 위승연, 함혜인
출연
유재석, 조세호
방송
2018,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엄정화 하이라이트 영상>

드라마 닥터 차정숙으로 제 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배우 이자 가수 엄정화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나오셨다. 워낙 인기 드라마였던 데다가 엄정화의 존재감도 대단했기 때문에 항상 화제였는데 이런 거 보면 엄정화도 정말 대단하다.

사실 엄정화가 갑상선암에 걸려서 힘들어한 일은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예능이나 방송에 나와서 자신의 아픔을 떠벌리는 스타일도 아니라서 나 같은 사람은 그렇게 힘든 일을 겪으신 줄도 모르고 있었다. 암 때문에 목소리가 약 8개월 동안 안 나올 정도였다고 하던데 그래도 재활을 통해서 연기는 물론 이제 노래까지 부르시는 거 보면 노력을 얼마나 하셨을지 눈에 선하다.

하지만 아무리 재활을 통해 목소리를 찾았다고 해도 암의 후유증은 어찌할 수가 없다. 드라마를 보면서 나도 엄정화의 목소리가 원래 저렇게 떨렸나 하는 생각은 들었지만 이게 암 때문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기에 대중들이 의아해할 수 있을 거라고 본다.

그래서 엄정화 님도 유 퀴즈 에 나오셔서 자신은 괜찮고 목소리도 많이 좋아진 거라고 이야기를 하셨다. 아무래도 자신에 대해 걱정하는 시선에 대해서 해명을 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신 듯하다. 그리고 예전과 다른 목소리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받기 보다는 자신의 현재를 받아 들이는 모습도 멋지다.

어차피 바꿀 수 없다면 받아 들이는 게 가장 좋은 거 아닐까.

암도 극복하고 요즘 닥터 차정숙과 댄스 가스 유랑단으로 전성기를 보내시는데 항상 응원 한다.

<갑상선암 걸렸던 엄정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