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이 휘어졌다”…에스파 윈터, SNS에 업로드한 충격적인 보정 사진 수준

1302

“핸드폰이 휘어졌다”…에스파 윈터, SNS에 업로드한 충격적인 보정 사진 수준

윈터 인스타그램 / SBS
윈터 인스타그램 / SBS

걸그룹 에스파 멤버 모두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해 주목을 받은 가운데 멤버 윈터가 올린 사진이 과도한 보정을 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왜 폰이 휘어져 있어?”…윈터 보정에 핸드폰까지 휘어졌다

윈터 인스타그램
윈터 인스타그램

인기에 힘입어 팬들과의 개인적인 소통과 교류가 필요했던 에스파는 2023년 5월 22일 데뷔 3년 만에 멤버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네 멤버 모두 첫 게시물로 멤버 전원이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려 끈끈한 우정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에스파 멤버는 모두 개설 3일 만에 각각 250만 이상의 팔로워를 얻으며 놀라운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특히 5월 25일 오후 2시 기준 윈터의 팔로워 수는 268만 명, 카리나는 297만 명, 닝닝은 253만 명, 지젤은 26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윈터 인스타그램
윈터 인스타그램

2023년 5월 24일 윈터는 프랑스 남부 칸에서 찍은 사진 여러장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습니다.

해당 사진에서 윈터는 검정 드레스를 입은 채, 카메라를 응시하며 고혹미를 발산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그의 몽환적인 표정과 환상적인 배경이 함께 어우러져 많은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하지만 사진 중 하나가 과한 보정으로 인해 관심을 끌었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에 의해 사진 속 윈터가 쥐고 있는 아이폰 일부가 일그러져 있는 것이 발견된 것인데 이는 과도한 보정을 하는 과정에서 생겨난 실수로 추정됐습니다.

MBC
MBC

해당 사진이 각종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확산되자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실물 여신도 보정을 하는구나”라며, “직캠이랑 그냥 똑같이 생겼는데”, “실물이 오히려 낫다 핸드폰이 다 못담는듯” 등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대부분의 해외 팬들 또한 원래 모습이 이미 아름답기 때문에 보정을 한 것에 대해 비난을 쏟기보다는 ‘오히려 더 귀엽다’는 긍정적인 의견을 보였습니다.

특히, “아이폰이 저렇게 크게 휘다니. 실물과 차이도 없어 보인다”라며 “귀엽다. 이미 충분히 아름다우면서 보정을 하는 게 매력적이다”며 열광했습니다.
 

과거에도 있었던 포토샵 의혹 “공간 일그러졌다”

윈터 인스타그램
윈터 인스타그램

윈터가 과도한 보정으로 주목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윈터는 2022년 7월에도 KBS2 ‘뮤직뱅크’ 촬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에스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렸다가 ‘포토샵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해당 사진에서 그는 금발로 머리를 염색한 채 귀여운 투피스를 입고 매력을 발산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하지만 사진을 확대해본 일부 누리꾼들에 의해 윈터의 주변 계단이 울퉁불퉁하게 휘어있는 것이 발견되면서 보정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SBS
SBS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슬림’ 보정을 하다 보면 근처에 있는 사물까지 휘어지는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충분히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 있지만 팬들에게 보다 좋은 사진을 보여주고자 보정을 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당시에도 누리꾼들은 비난을 하기보다는 “윈터도 보정을 하는구나”, “보정안하고 그냥 올려도 이쁜데”, “보정못해서 일그러진 게 너무 귀엽지 않음?” 등 귀엽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데뷔 3년차만에 큰 인기 끌고 있는 에스파 수준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한편 2001년생으로 올해 나이 23세인 윈터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입니다. 그가 속한 에스파는 2020년 11월 17일 ‘블랙 맘바’로 데뷔해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멤버입니다.

다국적 걸그룹인 에스파는 2000년생 한국인 카리나, 일본인 지젤, 2001년생 한국인 윈터, 2002년생 중국인 닝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데뷔 2년 차인 2021년 대상 3개를 수상했고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괴물 신인으로서 얼티메이트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그룹입니다.

 SM엔터테인먼트
뿐만아니라 해외 중 동남아에서 인기가 많은 이들은 해외차트 성과로 Spotify 글로벌 차트 TOP 200에 최단기간 내 진입한 K-POP 걸그룹 기록을 세웠고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노래에 선정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과거 이수만이 소속되어 있던 SM에 의해 에스파는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활동했습니다. 일명 ‘광야’라고 불리는 이들의 세계관에 대해 팬들이 반응이 갈리기도 했는데요.

2023년 5월 8일 3번째 미니앨범 ‘MY WORLD’를 발매하며 컴백 소식을 알렸습니다. 약 10개월 간의 긴 공백기에도 발매 2주 만에 201만 1388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 ‘커리어 하이’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하지만 이번 컨셉은 광야가 아니었습니다. 이수만이 SM을 떠난 후 에스파는 2에서는 멤버들의 나이대에 걸맞는 하이틴 컨셉으로 전환하며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SM측은 광야 컨셉을 완전이 버린게 아닌 ‘Real world’로 나와 휴식을 취하는 컨셉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광야가 없으니깐 광야가 그립더라”, “이번 컨셉 너무 좋았는데”, “카리나는 여신이다”, “다들 너무 예쁘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1
1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