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가수유랑단’ 김태호PD “민감한 얘기 삭제..” 이효리→화사에 한 충격 폭로

764

‘댄스가수유랑단’ 김태호PD “민감한 얘기 삭제..” 이효리→화사에 한 충격 폭로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김태호 PD가 ‘댄스가수유랑단’ 방송을 앞두고 진행한 제작발표회에서 이효리와 화사 등 출연진의 사적 대화에 대해 언급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태호 PD 이효리 화사 언급… “사적인 민감한 얘기 삭제”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2023년 5월 23일 온라인을 통해 tvN 새 예능프로그램 ‘댄스가수 유랑단’ 제작발표회가 진행됐습니다. 이 자리에는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 김태호 PD 가 참석했습니다.

‘댄스가수 유랑단’은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가 MC 홍현희와 함께 전국을 돌며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 팬들을 직접 대면하고 함께 즐기는 전국 투어 콘서트 이야기를 담는 프로그램입니다.

전국을 유랑하며 매 무대마다 각기 다른 주제로 다섯 멤버들의 솔로 무대들이 펼쳐치며 특히 아티스트 각자의 커리어를 대표하는 히트곡들이 매회 공연 셋리스트로 구성, ‘레전드 무대의 귀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에 관한 질문에 화사는 “난 오히려 카메라 꺼졌을 때가 제일 재밌더라”고 답했습니다. 화사는 “물론 에피소드들 재밌는 게 너무 많은데 사적인 재미가 있지 않나 저녁에 카메라만 꺼졌다면 선배님들과 온갖 난장판이다“고 덧붙였습니다.

김태호 PD는 “그런(사적인) 대화는 우리 PD가 바로 소재 삭제하고 있다 혹시나 나중에 또 민감한 얘기라”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이효리는 “그 정도로 더티하냐(더럽냐). 바로 삭제할 정도로. 아니 어느 정도길래”라고 물었습니다.

보아는 자신은 해당 사적 대화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보아는 김태호 PD에게 “여수에 전 없는 거죠?”라고 물었고, 김태호 PD는 “원하시면 용산 가서 바로 복원할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에 보아는 “아니다. 복원하지 말아라. 여수에 난 없는 거다. 일단 난 여수에 참가하지 않았다”며 웃었습니다.

해당 내용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효리랑 화사랑 입담이 잘맞더라”, “김태호 PD 여자들 수다 편집하느라 힘들었을듯 ㅋㅋㅋ”, “더티한 사적대화들은 알아서 바로 편집 하는게 맞지..” ,”저기서 보아가 제일 말 없을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효리와 연달아 함께하는 ‘김태호PD’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또 이날 김태호 PD는 이효리와 연달에 프로젝트를 함께하고 있다는 질문에 “효리님 뿐만 아니라 여기 있는 분들과 다음을 생각하는 아이템을 고민 중“이라며 “지금은 유랑단에 집중하다가 나중에 정리해서 조용히 페이퍼로 전달드리려고 한다. 함께하는 선택은 여기있는 분들에게 달렸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MC 홍현희는 “김태호 PD님이 이효리 씨가 원하는 것을 산타처럼 들어주는 것 같다”고 하자, 김태호 PD는 “저희가 산타를 만났다”고 말해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그러나 이효리는 “다음 작품은 나영석 PD님과 하고 싶다. 질렸다. PD님도 제가 약간 질렸을 것”이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에 김태호 PD는 “저 ‘출장 TEO’, ‘상순이네’ 이런 거 준비하고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댄스가수 유랑단’은 오는 5월 25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고 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나영석 PD와 함께 국내 스타 PD의 양대 산맥으로 일컬어지는 김태호PD는 1975년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이며, 2001년 MBC에 입사했습니다.

2005년 12월 MBC ‘무한도전’ 퀴즈의 달인 코너부터 연출을 맡기 시작한 김태호 PD는 오랜 기간 방송을 이끌면서 방송인 유재석을 비롯한 출연자들과 끈끈한 관계를 맺었습니다.

그러나 2018년 2월 27일 “김태호 PD가 ‘무한도전’ 연출에서 하차한다”라는 사실이 MBC를 통해 공식적으로 언급되면서 결국 2018년 3월 31일 한 시대를 풍미했던 ‘무한도전’은 막을 내렸습니다.

오랫동안 정 들었던 예능의 종영에 아쉬움을 느낀 대중들은 ‘무한도전 시즌2’를 간절히 바랐고, 김태호 PD는 2019년 2월 27일 “무한도전 시즌2가 아닌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복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태호 PD, 최근 성적부진으로 ‘댄스가수유랑단’ 흥행 여부 관심

MBC '놀면 뭐하니'
MBC ‘놀면 뭐하니’

2019년 6월 12일 갑작스레 유튜브에서 ‘놀면 뭐하니?’라는 계정을 개설한 김태호 PD는 ‘릴레이카메라’라는 콘텐츠 영상 5개를 업로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평소 “놀면 뭐하냐?”라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된 릴레이카메라는 이어서 ‘놀면 뭐하니?’라는 제목으로 2019년 7월 27일 방송이 확정됐습니다.

티빙 '서울체크인'
티빙 ‘서울체크인’

정식 편성에 앞서 김태호 PD는 이와 관련해 “우연으로 만들어진 이 콘텐츠가 어쩌면 새로 시작할 프로그램과 방향성이 맞는 것 같기도 하다”라며 영상 공유의 취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김태호 PD는 2021년 9월 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1년 연말까지 ‘놀면 뭐하니?’ 연출을 맡고 2001년부터 20년간 근무했던 MBC를 퇴사한다”라고 알렸습니다.

인스타그램에 밝힌 바와 같이 2022년 1월 17일 MBC를 퇴사한 김태호 PD는 퇴사 이후 자신의 별명을 모티브로 한 제작사 TEO를 설립 이효리의 고정 예능 복귀작 ‘서울체크인’을 제작하며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TEO '지구마불 세계여행'
TEO ‘지구마불 세계여행’

이는 OTT 예능의 파일럿을 만든 경우는 최초의 사례로, TVING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끈 ‘서울체크인’이 정규 편성을 확정 지으며 김태호 PD의 첫 도전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하지만 이후 선보인 ‘지구마불 세계여행’은 시청률 1%대의 늪에 빠져버렸고, tvN ‘오늘부터 출근’, ‘인생술집’ 등을 연출했던 이태경 PD가 TEO로 이적한 뒤 공개한 ‘혜미리예채파’는 시청률 0%대를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최근 TEO사단이 선보인 두 편의 예능이 반등의 기회를 찾지 못하고 주저하고 있는 가운데, ‘댄스가수 유랑단’은 김태호 PD의 역량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험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는 “만약 새로운 프로젝트를 이어가는 김태호 PD를 향한 대중의 호감이 여전히 남아있다면 ‘댄스가수 유랑단’은 성공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면서도 “그 반대의 경우라면 ‘댄스가수 유랑단’의 결과를 두고 김태호 PD 연출력에 대한 재평가나 음악 예능의 한계 등에 관한 이야기가 나올 수 있다”라고 우려했습니다.

MBC를 퇴사한 이후 여러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였지만 실패의 쓴 맛을 보기도 했던 김태호 PD가 이번 논란을 딛고 재기에 성공할 수 있을지 모두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