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해도 될 정도”…이제 30살 된 수지가 버는 엄청난 부동산 수익 공개됐다

293

“은퇴해도 될 정도”…이제 30살 된 수지가 버는 엄청난 부동산 수익 공개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2010년 가요계에 혜성처럼 등장해 연기까지 장악한 가수 겸 배우 수지가 올해 서른 살이 됐습니다. 17살 때부터 종횡무진 활약하며 번 돈으로 수지는 어린 나이에 건물을 샀는데, 최근 그 건물 시세가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 예능 프로그램에 따르면, 수지는 지난 2016년 당시 스물세 살의 나이로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꼬마빌딩을 단독 명의, 37억 원에 매입했다고 합니다. 17억 원은 대출이며, 남은 20억 원은 현금으로 완납했다고 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여기서 꼬마빌딩이란 연면적 약 3,000㎡ 이하 또는 7층 이하의 중소규모 건물을 일컫는입니다. 매매기준가는 50억 원 이합니다. 그러나 수지의 꼬마빌딩은 꼬마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방송에서는 이 건물이 현재 대비 43억 원 오른 80억 원을 호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또, 해당 건물의 임대수익으로 월 1,5000만 원이 발생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부동산 업계에선 입지선정이 탁월했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실제 수지 빌딩은 서울지하철 9호선과 분당선이 지나는 신 정릉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건물은 심지어 가치 상승 가능성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삼성동에는 현대자동차 글로벌 비즈니스센터 건설, 잠실주경기장 리모델링 등의 개발 호재가 있어 앞으로 가치는 더 오를 것이라고 합니다.

이효리보다 부자? 재산 규모 확인해보니…

딩고
딩고

이와 함께 수지의 거주지도 조명됐습니다.  앞서 수지는 ‘TMI 뉴스’의 ‘가장 비싼 집에서 사는 아이돌’ 편 1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습니다.

수지는 꼬마빌딩 매입 이듬해에 본인 명의로 강남구 논현동 고급 빌라를 매입했고, 현재까지 이 빌라에서 거주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빌라는 공급면적 277.95㎡(약 84평), 전용면적 244.69㎡(약 74평) 등의 규모로, 수지는 30억 9,000만 원에 매입했다고 합니다. 공동 정원이 있는 타운하우스형 고급 빌라로 주택가에 위치해 사람들의 왕래가 적고 조용한 것이 장점이라 수지를 비롯해 연예인은 물론이고 재벌가 인물도 거주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한 방송에서 수지가 직접 운전하는 모습을 보여 차량에도 관심이 쏠린 바 있습니다. 이유는 수지의 차가 상당히 고가이기 때문인데요. 물론, 광고, 드라마, 영화, 음악 등 연예계를 종횡무진하는 수지이기에 외제차를 모는 것은 어쩌면 당연합니다. 분수에 넘치는 과소비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수지의 자동차는 포르쉐911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략 1억~2억 사이에 구매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소비만 하진 않아…꾸준한 선행 하고있는 수지

mbn
mbn

수지는 꾸준한 기부 활동으로 선행을 이어오는것으로도 유명한데요.  2015년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습니다. 

2016년에는 세월호 참사 피해자 가족을 위해 5000만 원을 전달했고, 지난해에는 강원도 고성과 속초, 강릉 등의 지역에 대형 산불이 발생하자 이재민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하는 등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따르면 2월 13일 배우 수지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지, 어린나이에 어떻게 돈을 많이 벌었나?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수지는 1994년생으로 올해 29세인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가수입니다. 

2010년 데뷔한 JYP 소속의 걸그룹 미쓰에이의 원년 멤버입니다. 2011년 드림하이로 처음 연기 데뷔를 했고 2019년부터 매니지먼트 숲 소속으로 연기자와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수지는 슈퍼스타 K 오디션장에서 잠시 화장실을 다녀오다가 우연히 JYP 직원에게 캐스팅 당했다는 일화가 유명합니다. 바지를 입고 머리를 아무렇게나 묶고 있었지만 눈에 띄게 예쁜 얼굴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었다고 합니다.

결국 직원의 끈질긴 설득 끝에 서울에서 진행된 오디션을 봤고 오디션에 합격하면서 JYP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되었습니다. 이후 수지는 주말마다 광주와 서울을 왕복 하는 생활을 반복하며 고교 진학을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로 하면서 서울로 완전히 상경했습니다.

JYP에 들어간 후 총 1년의 연습생 기간을 거쳐서 만 16세에 미쓰에이의 멤버로 발탁되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데뷔곡 ‘Bad Girl Good Girl’ 은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고, 걸그룹 최단기간에 지상파 음악 방송 1위를 하는 등 초대박을 치게 됩니다.  미쓰에이는 그해 신인상과 본상, 그리고 가수로서 최단 기간에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리며 단숨에 정상에 올라섰습니다.

2011년 수지는 박진영의 JYP엔터테인먼트와 배용준의 키이스트가 합작 형태로 제작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제작 발표부터 큰 화제를 불러모은 KBS 2TV 드라마 ‘드림 하이’에서 주인공 고혜미 역에 발탁되어, 배우 배수지로서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수지는 여자 아이돌 중에서도 가장 핫한 스타로 떠올랐고 여름에는 미쓰에이 정규 1집 활동을 통해 또 다시 인기를 이어갔습니다. 같은 해 드림 하이의 인기에 힘입어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고, 김수현과 함께 베스트커플상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쇼! 음악중심’ MC 및 ‘청춘불패 시즌2’에 고정 출연하면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뚜렷한 두각을 나타내며, 가수-연기-예능 모두 두각을 나타내는 여자 아이돌 최고의 스타로 자리매김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다음년도인 2012년에는 ‘건축학개론’에서 주인공 역할로 성공적인 스크린 데뷔까지 마치며, 가수와 배우로서의 완벽한 성공을 보여줍니다. 

수지는 영화 건축학개론 이후 광고 출연료로 편당 7억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소속사 사장 박진영은 수지 혼자 광고만으로 100억이 넘는 수익을 번다고 밝혔습니다. 건축한 개론 이후 현재까지 찍은 광고만 대략 40편이니 광고 출연료만으로 280억 가까이 수익을 올렸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수지의 드라마 출연료는 1편당 8000만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지는 워낙 데뷔 때부터 쉴 틈 없이 활동을 했기 때문에 음원/방송/드라마/영화/광고 등 다방면에서 엄청난 수익을 올렸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후 ‘구가의 서’, ‘도리화가’, ‘함부로 애틋하게’ 등등의 꾸준한 작품활동을 통해 팬들을 만나왔습니다. 최근 수지는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의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두나!’는 평범한 대학생 원준이 셰어하우스에서 화려한 K-POP 아이돌 시절을 뒤로하고 은퇴한 두나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이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저정도 시세차익이면 일 안해도 될듯”, “나도 부동산 저정도만 있으면 퇴사함”, “어린나이부터 힘들게 돈 모은 보람있네요”, “돈 쓸 줄 아시는분”, “갓수지”, “지진 피해에도 통 큰 기부라니”, “40억 집에 살면 어떤 기분일까?”, “도합 500억이네 살면서 만져보지 못하겠지”, “국민 첫사랑 화이팅”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