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신기록 행진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에는 수록곡으로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새로운 기록을 썼다.
27일(한국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를 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수록곡 ‘골든’(GOLDEN)이 8주째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는 1969년 더 아치스의 ‘슈가, 슈가’(Sugar, Sugar)의 8주 1위 기록과 같은 성적이다. 이에 따라 ‘골든’은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사상 애니메이션 OST 최고 성적을 안게 됐다.
‘골든’은 지난 7월 초 차트에 진입한 뒤 정상에 오르며 전 세계 음악팬은 물론 ‘케이팝 데몬 헌터스’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노래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인공인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곡이다. 한국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인 작곡가 이재를 비롯해 가수 오드리 누나와 레이 아미가 함께 부른 노래이다.
이와 함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또 다른 수록곡인 ‘소다 팝’(Soda Pop)이 영국 오피셜 차트 5위를 차지했고, ‘유어 아이돌’(Your Idol)도 6위에 오르며 10위 안에 모두 세 곡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 6월20일 공개된 이후 누적 시청수 3억1420만회를 기록하며 넷플릭스의 역대 가장 많이 본 콘텐츠로 등극했다.
-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첫 경쟁 부문 대상은 ‘만장일치’로 장률 감독 ‘루오무의 황혼’
- [맥스무비레터 #115번째 편지]🌳박찬욱 이병헌 손예진이 이야기하는 ‘어쩔수가없다’
- 임시완의 ‘사마귀’, 전도연의 ‘길복순’과 얼마나 같고 다를까
- 보고 나면 더 궁금한 ‘어쩔수가없다’, 감독이 숨긴 퍼즐의 ‘두뇌싸움’
- 연상호 감독 ‘얼굴’ 80만명 돌파, 2억원으로 일군 값진 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