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범어동 한식 맛집 서해게장집 간장게장

2

서해게장집

영업시간:10시30분~22시

브레이크 타임:16시~17시

월요일 정기휴무

라스트 오더:21시 30분

전화번호:0507-1415-6891

주소: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480길28

범어동에 손맛 좋은 사장님이 운영하는 서해게장집에 다녀왔다. 연평도산 꽃게만 사용하는 곳으로 단골많은 수성구 범어동 맛집이다. 주차는 가게 앞에 1~2대 할 수 있지만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해도 된다. 외관은 깔끔하고 밝은 분위기의 흰색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외관에 메뉴가 쭉 나와있고 영업시간은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고 브레이크 타임은 16시부터 17시까지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내부로 들어가니 수족관이 있어서 어른이나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가짜 수초가 아니고 진짜 수초에 바닷물에 사는 니모로 유명한 클라운피시도 보였다. 도리를 찾아서에 나온 도리 물고기도 있고 어항 구경하는 것도 즐거웠다.

실내 분위기

실내 분위기는 깔끔하고 단정한 한식당 분위기로 11시에 방문했는데도 손님이 많아서 깜짝 놀랐다. 인기 있는 곳이라 일부러 일찍 방문했는데 오픈 시간이 10시 30분이라 그런지 일찍부터 손님들이 밥을 먹고 계셨다.

메뉴 보기

서해게장집 강추 메뉴는 모듬 스페셜 80,000원 알배기정식 35,000원으로 연평도 꽃게만 사용한다.

간장게장 정식과 양념게장 정식 1인은 15,000원으로 가성비가 괜찮고 연어장정식과 전복죽 돌솥게 딱지밥도 있다.

추가 메뉴에는 왕새우튀김,버터계란밥이 있고 게장과 새우장 전복장 연어장은 모두 추가 메뉴로 있다.

꽃게장 먹으러 서해까지 가지 않아도 되는 수성구 범어동 한식 맛집으로 밥도둑인 알배기, 간장 꽃게, 양념 꽃게, 새우장 통영어리굴젓, 속초코다리회, 연어장, 전복장, 돌산갓김치 모두 단품 포장된다.

대구 간장게장 대구 양념게장 먹고싶을때 방문하기 좋은 서해게장집이다.

모듬 스페셜

우리가 먹은 스페셜 모듬이 정갈하게 담겨나온다. 여름이라서 어리굴젓 대신 속초 코다리회가 나오는데 요것도 정말 별미였다.

한 상 가득 정갈하게 차려진 밑반찬이고 모두 정성 가득이다. 잡채는 당면,당근,부추, 양파를 넣어 깔끔하게 만들었고, 갓김치는 특유의 향과 매콤한 향이 어우러져 맛있었다. 코다리 무침은 쫄깃한 반건조 명태를 매콤달콤하게 양념한 반찬이고 쫄깃한 조개 젓갈도 짜기만 한 것도 아니고 감칠맛있다. 양배추 샐러드 멸치 땅콩 볶음도 고소하고 달콤한 밑반찬들이다.

미역국은 게다리가 들어가 국물 맛이 훨씬 깊고 감칠맛이 진하게 우러나온다. 사장님이 손맛이 좋은 게 느껴지는 미역국이다. 먹다 보니 미역국도 바닥이 보일 정도로 다 먹고 왔다.

메인 메뉴인 스페셜 모듬 한상은 합리적으로 여러 가지를 다 먹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운 메뉴였다. 간장게장은 알이 꽉 차서 더 고소하고 비린 맛도 안 났다. 대구 부모님 식사하기도 좋은 곳으로 부모님 연령대 분들도 좋아할 것 같다.

연평도 암꽃게로 만든 간장게장으로 게도 크고 알이 꽉 차있는 모습이다. 연평도 암꽃게가 알이 꽉 차고 살이 단단해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서해의 차갑고 영양분이 풍부한 바다에서 자라서 그렇다고 하고 그래서인지 살은 달고 알은 고소하고 진정한 밥도둑이다.

연어장은 신선한 연어를 간장양념에 절여 숙성시킨 것으로 부드러운 식감이 예술이다. 회로 먹는 연어보다 감칠맛이 있고 간장게장만큼 별미로 누구나 좋아할 것 같은 연어장이었다.

새우장의 매력은 탱글한 새우살과 간이 적당히 밴 새우 본연의 단맛이 미쳤다. 밥과 함께 먹어도 좋고 김에 싸서 먹어도 맛있다. 간장맛이 좋은지 새우장도 깔끔하고 담백했다.

간장게장 맛있게 먹기 하이라이트는 게딱지에 밥 넣어서 비벼 먹는 것이다. 분홍색 고운 밥을 게딱지에 알과 내장을 함께 비벼주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요것을 김에 싸서 먹어도 천상의 맛이다.

양념게장은 양념 맛이 중요한데 매콤 달콤한 양면에 버무려 숙성이 잘 된 느낌으로 요것도 정말 밥도둑이었다. 간장게장이 짭조름하고 담백한 맛이라면 양념게장은 매콤함과 단맛 감칠맛이 함께 어우러져 입맛을 확 돋운다. 게살을 빼서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고 게살을 밥과 함께 김에 싸 먹어도 더욱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나올 때 보니 사장님 프로필이 화려했다. 왜 음식들이 맛있었는지 이해가 되는 수성구 범어동 한식 맛집이다. 사장님은 호텔 외식 관련 최고 경영자 과정과 전통음식 부분 교육까지 마친 분으로 재료 선택부터 조리법 메뉴 구성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쓰신 것 같다. 게장도 짜지 않고 담백하면서 신선함이 살아있고 반찬 하나하나 손맛과 정성이 있으니 손님이 많은 건 당연한 이유인 것 같은 수성구 범어동 한식 맛집이다.

#대구간장게장#대구양념게장#수성구간장게장#대구부모님식사#범어동맛집

서해게장집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480길 28 1층 서해게장집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