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 명의 아까운 스타가 팬들과 영원히 이별했다. 한 배우가 소리소문없이 오랜 연인과 혼인신고를 하는 사이 한 방송인은 22년의 결혼생활을 파경으로 마감했다. 과거 이혼의 아픔 속에서 또 다른 논란을 빚어낸 이들도 있었다. 말 그대로 다사다난했던 한 주였다.
▲배우 송영규·그룹 애즈원 이민의 슬픔
1000만 흥행작 ‘극한직업’의 반장 역할과 드라마 ‘추적자’의 검사 역으로 인상 깊은 배우 송영규(55)가 지난 4일 오전 이날 경기 용인시 처인구의 한 주택단지에 주차된 차량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현장에서 타살 혐의점은 나타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 배우의 갑작스런 이별에 생전 그와 함께한 동료들이 SNS 등을 통해 슬픔을 함께했다.
송영규는 1994년 어린이 뮤지컬 ‘머털도사’로 데뷔한 뒤 ‘극한직업’ 등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해왔다. 현재 방영 중인 ENA ‘아이쇼핑’과 SBS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에도 모습을 내비쳤다.
고인은 6일 경기 화성 함백산 추모공원에서 영면에 들었다.
그에 앞서 지난 5일 대표적인 R&B 여성 듀오 애즈원의 멤버 이민(46)이 세상을 떠난 사실이 알려졌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이민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유가족과 브랜뉴뮤직 모든 임직원들이 큰 충격과 슬픔에 잠겨 있다”고 밝혔다. 이민은
최근까지도 새 싱글을 선보이고 KBS 2TV ‘더 시즌즈-박보검의 칸타빌레’ 등에도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해와 팬들의 충격과 안타까움이 더 컸다.
이민은 지난 1999년 애즈원의 멤버로 데뷔해 ‘원하고 원망하죠’, ‘데이 바이 데이’, ‘미안해야 하는 거니’ 등으로 인기를 모았다.

▲정우성 ‘혼인신고’, 홍진경 22년 만에 이혼
배우 정우성(52)이 오랜 연인과 혼인신고를 한 것으로 지난 5일 알려졌다. 정우성은 관련 사실을 소수의 지인들에게 알리기도 했다. 이에 대해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개인의 사적인 부분이다”면서 “회사 차원의 공식 입장은 없다”고 말해 이를 사실상 인정했다.
앞서 정우성은 지난해 3월 모델 문가비(35)와 사이에서 아들을 얻었다. 하지만 두 사람은 결혼을 선택하지 않았고, 아이는 문가비가 키우기로 결정했다. 정우성은 아이가 자신의 친자임을 확인하고 “아버지로서 끝까지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방송인 홍진경은 지난 6일 결혼 22년 만에 이혼한 사실을 직접 알렸다. 이날 방송인 정선희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그는 “누구 한 사람의 잘못으로 헤어진 것이 아니다. 이제 다르게 살아보자는 마음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전 남편과 우정으로 지내고 있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홍진경은 2003년 사업가와 결혼한 뒤 딸을 얻었다.

▲구혜선의 불쾌감, 김병만의 아픔
배우 구혜선이 전 남편 안재현이 최근 일부 방송프로그램 등이 자신들의 이혼과 관련한 내용을 다룬 데 대해 불쾌감을 드러냈다.
8일 구혜선은 SNS에 “전 배우자와의 이혼 과정이 매우 좋지 않았음에도, 이를 같은 업계에서 종사하는 당사자인 본인을 유추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간접적인 언급과 발언(진담과 농담 사이를 오가는 아슬아슬한 발언을 일삼는 행위)은 비겁한 일”이라면서 “각종 자극적인 가십 프로그램을 만드는 이들이 이 사안을 유도하는 질문을 하거나 위로를 건네는 것은 전 배우자인 당사자 본인에게 2차 가해를 하는 행동이자 큰 상처를 주는 행위인 것을 자각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지적했다. 최근 전 남편 안재현이 MBC ‘나 혼자 산다’, KBS 2TV ‘가는정 오는정 이민정’ 등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구혜선과 이혼 과정에서 겪었던 일들이 새삼 언급된 것을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
2010년 결혼하면서 부인이 전 남편과 사이에서 낳은 딸을 친양자로 입양했던 개그맨 김병만이 이를 파양했다. 8일 서울가정법원은 김병만이 전처의 딸을 상대로 낸 친양자 파양 청구 소송에서 인용 판결했다.
김병만은 2019년 전 부인과 별거를 시작, 2023년까지 법적 다툼 끝에 이혼했다. 그럼에도 친양자로 입양했던 딸에 대해서 부녀관계를 유지했지만 이혼 소송 과정에서 갈등을 겪은 끝에 파양 청구 소송을 냈다.
한편 김병만은 오는 9월20일 재혼한다.
- [주말 극장서 뭘 볼까] 재능의 감독들을 보다..’좀비딸’ vs ‘머티리얼리스트’
- 신화 이민우, ❤️예비신부 얼굴 전.격.공.개.
- [맥스무비레터 #112번째 편지] 😈’악마가 이사왔다’ 임윤아의 이야기 갖고 왔어요 (시사회 초대장📨)
- [#숏] 임윤아 위해 뭉친 ‘의리의 소녀시대’ 포착!
- 의리의 소녀시대! 임윤아 위해 한자리에 모인 이유는? #sho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