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 예능인하면 바로 떠오르는 인물이 이제는 여럿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독보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것은 바로 코미디언 이영자일 것.

데뷔 전 여러 밤무대 행사를 진행하며 생활을 이어온 그는 코미디언 전유성이 전국의 밤무대와 소극장을 찾아다니며 직접 발굴한 인재로, 1992년 MBC 2기 특채 코미디언으로 발탁되며 본격적으로 방송에서 얼굴을 알리게 된다.

이영자는 기존 여성 연예인과는 달리 큰 체격과 능글맞은 캐릭터 연기로 주목받았는데, 외모와 함께 다소 촌스러운 ‘영자’라는 이름 덕분에 대중에게 좀 더 확실하게 자신의 존재감을 자랑할 수 있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것이 있는데 바로 이영자의 본명은 ‘이유미’라는 사실. 데뷔를 앞두고 외모와 이름이 어울리지 않는다는 판단을 한 그는 ‘영자’라는 가명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안 계시면 오라이~
1970년대 개봉한 유명 영화 ‘영자의 전성시대’에서 콘셉트를 따왔는데 실제로 SBS에서 절친한 동생인 홍진경과 함께 안내양 콘셉트를 한 동명의 개그 코너를 진행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지난 32년간 방송활동을 이어오며 대중에게 늘 웃음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해 온 이영자. 2018년부터 현재까지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 ‘먹교수’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다시 한번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덕분에 여성 코미디언 중 최초로 방송 3사 시상식 2관왕 대상 수상자(2018년 KBS/MBC)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까지 깨지지 않고 있을 정도로 대단한 업적을 기록한 인물이기도 하다.

최근 ‘전참시’에서 시골에 세컨하우스를 장만해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는 모습을 공개한 이영자. 그의 매니저는 해당 집이 이영자가 좋아하는 모든 걸 넣은 ‘유미의 드림 하우스’라 표현했다.
저는 명품백을 좋아하는 게 아니라 이런 것에 플렉스를 한다.

화사한 자연광이 드는 이영자의 세컨하우스는 편집숍과 스튜디오라고 해도 믿을 만큼 놀라운 인테리어 공간은 물론 빵집에서나 볼 법한 쇼케이스 냉장고가 자리 잡고 있어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 후배에게 집도 월세 500만원도 전부 쾌척한 의리남
- 웨딩드레스 입기 싫다더니 새신부 되어 눈물 흘린 여배우
- 두 번째 만남에 프로포즈 하고 두 달만에 초고속 결혼한 배우
- 봉준호 감독 영화로 데뷔 했는데 노출 때문에 부모님이 보고 오열함
- 연기 위해 이대 중퇴했는데, 결혼하고 종적 감춘 여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