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화성시의 한 놀이터에 꽂힌 커다란 가위가 사진이 확산되면서 ‘어린이를 노린 테러’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시민들이 공포에 떤 가운데, 범인의 정체가 드러났다.
1일 경기 화성동탄경찰서는 어린이 놀이터 미끄럼틀에 뾰족한 가위를 꽂아놓고 달아난 A(16) 군을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A군은 전날 새벽 3시∼3시 30분께 또래인 B군과 함께 화성시 송산동 한솔 어린이공원을 찾았다.
두 사람은 원통형 미끄럼틀에 라이터로 열을 가해 구멍을 만든 뒤 주방용 가위를 꽂아두고 사라졌다.
이후 오후 7시 40분께 16시간 만에 한 행인이 이를 발견해 신고했다. 다행히 다친 어린이는 없었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인근 폐쇄회로(CCTV)를 분석해 A군의 동선을 추적, 이틑날 오전 A군을 체포했다.
경찰 조사에서 A군은 “장난삼아 한 짓”이라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A군과 함께 있던 공범 B군에 대한 신원도 확보했다. 다만 B군은 현재 지방에 있어 오는 2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받을 예정이다.
이들은 형사 미성년자(촉법소년)가 아니어서 형사 처벌이 가능하다.
경찰 관계자는 신속히 사건 경위를 파악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소유 “최대로 마셔본건 소주 9병”…지상렬 “2박3일간 지인과 소주 127병”
- 2위 오빠에게 장난친다며 ‘할머니 유골’ 뿌린 스파게티 먹인 여성…”할머니와 가까워진 것 같아”
- 3위 현대차·기아, 운전하면서 노래 부르면 자동으로 ‘노래방 모드’로 바꿔주는 기능 탑재한다
- 헤어졌는데도 동거 계속하던 커플…“같이 술 마시고 잔 전여친 숨졌다” 신고
- 차 빼달란 여성 폭행하고 “임신했는데 내가 맞았다 하면 돼”라던 보디빌더 아내 근황
- 군인 50명 예약에 식사 준비 다 했는데 ‘노쇼’…눈물 흘린 백반집 사장
- ‘흔한남매’ 26시간 진통 끝에 ‘득남’…결혼 2년 만에 부모됐다
- 한강서 놀던 13살 아이들 유흥업소 VIP룸 끌려가…“키스하면 최신 아이폰 사주겠다”
라이프 랭킹 인기글
라이프 최신 인기글
-
크래프톤 산하 스튜디오 ‘5민랩’의 신작… ‘민간군사기업 매니저’ 체험판 출시
-
“결혼 약속하고 동거 시작하자 입 짧던 남친이 삼시세끼 챙기며 ‘밥 실력 테스트’ 합니다”
-
“당당치킨, 누적 1000만 팩 돌파”… 홈플러스 델리, ‘마트 델리 정석’으로 자리매김
-
차로 ‘5분 거리’ 선심 쓰듯 데려다주는 남친… “기름값 운운하며 꼭 음료수 받아먹습니다”
-
“치킨 드시고 건강하세요”… 추석 맞아 이웃 어르신들에 갓 튀긴 따뜻한 치킨 1000마리 선물한 BBQ
-
‘아내 몰래’ 700만원 빌려 달라는 장모님… “아내에게 말해야 할까요, 몰래 드려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