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을 찾아와 준 지인들에게 신랑신부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답례품.
과거에는 수건이 대표적인 답례품으로 쓰였다면 최근에는 트렌드의 변화로 인해 쿠키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 커플의 결혼식 답례품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웨딩 사진이 담긴 ‘답례컵’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가 된 답례컵은 ‘나는 솔로’ 15기에서 만나 지난 1월 결혼식을 올린 옥순♥광수 커플이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주문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컵 뒷면에는 “결혼식을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많은 분들의 소중한 축복 속에서 행복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그 감사함 잊지 않고 서로 아끼고 사랑하면서 열심히 살겠습니다”라는 짧은 편지도 적혀 있다.
두 사람의 달달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컵에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은 “실용성 있어서 좋다”, “먹으면 없어지는 쿠키류 보다 오래 기억할 수 있어 의미있다”, “답례품은 주는 사람 마음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만 일부 누리꾼들은 “남의 웨딩 사진을 왜 보관해야 하나”, “부담스럽다”, “함부로 버릴 수도 없고 처치곤란이다” 등의 난감하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강인·한경·헨리 다 모였다…려욱♥아리 결혼식 위해 슈퍼주니어 멤버 15명 총출동
- 2위 육군 훈련병, 군기훈련 받던 중 ‘순직’
- 3위 ‘하반신 마비’ 유튜버 박위, ♥송지은에 “꼭 일어날테니 같이 걷자”…손편지에 눈물
- 스타벅스, 손에 물 안 묻히고 30초 만에 닦을 수 있는 ‘텀블러 세척기’ 전국 매장에 도입
- 하루 1대도 안 팔린다…한국서 완전 망해 ‘시장 철수’해야할 수준이라는 샤오미 상황
- 쓰레기 매립지 종료 선언했던 인천…서울 시민들, ‘쓰레기 대란’ 현실화된다
- 잃어버린 입주민 반려묘 단번에 찾아준 경비 아저씨의 ‘고양이 몽타주’
- “인종차별 당한 거 아닌가요?”…포즈 못하게 막는 경호원에 당황한 소녀시대 윤아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