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X 우버 택시, 음주운전 예방 게임 캠페인 전개

34

사진 제공 = 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가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비음주 운전 vs 음주운전’ 게임 출시를 기념해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와 함께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아지오에서 새롭게 선보인 ‘비음주운전 vs 음주운전’ 게임에서는 다섯 가지의 미니게임을 통해 음주가 운전자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비음주 상태를 의미하는 ‘공’을 운전하는 자신과 맥주 세 잔을 마신 상태를 의미하는 ‘그림자 공’의 움직임을 통해 운전 능력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운전 시 음주가 제어능력, 반응속도, 주의력, 인지력, 그리고 제동력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 지 게임 참여자들이 알 수 있도록 구성됐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 형식을 통해 보행자와의 충돌, 방향 및 속도 감각 상실 등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주운전 사고의 위험성 또한 이해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음주운전 근절 메시지를 전파하고, 소비자들이 안전한 귀갓길을 위해 책임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우버 택시와 협업을 진행했다.

‘비음주 운전 vs 음주운전’ 게임 캠페인은 디아지오 글로벌 본사 차원에서 전사적으로 수립한 새로운 지속가능발전목표 ‘소사이어티 2030’아래 기획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캠페인의 일환이다. 한국은 아일랜드, 인도, 베트남, 파나마, 도미니카 공화국과 함께 이번 게임 캠페인 파일럿 진행 6개 국가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본 게임은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총 4개 언어로 제공된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