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거란전쟁’ 촬영지… 김동준이 방문한 ‘문경’ 백반 맛집 어디 (백반기행)

17

배우 김동준이 식객 허영만과 함께 경북 문경으로 떠난다.

오늘(28일) 방송되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하 ‘백반기행’)에서 ‘사극 새내기’ 김동준이 최수종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김동준은 최고 시청률 13.8%로 유종의 미를 거둔 드라마 ‘고려거란전쟁’에서 고려 현종으로 분해 군대 전역 후 ‘왕’으로 화려하게 컴백했다. 특히 오늘 찾는 ‘문경’은 ‘고려거란전쟁’의 촬영지로 그가 1년간 묵으며 동고동락한 지역이어서 남다른 인연이 있다. 바쁜 촬영 일정으로 제대로 된 맛집을 찾지 못한 김동준을 위해 식객 허영만이 나선다.

‘백반기행’ / TV조선

김동준은 드라마 이야기를 하며 배우 최수종을 ‘진심 어린 조언과 도움을 아끼지 않은 선배’라고 소개하며 감사한 마음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수많은 사극을 통해 진정한 ‘사극 킹’으로 불리는 배우 최수종은 연기는 물론 일상생활 속 모습까지 완벽한 ‘대선배미’를 선보여 김동준을 감동시켰다는 후문이다.

김동준은 ‘제국의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지 않았다. 임시완, 박형식, 황광희, 김동준 등 멤버들은 연기는 물론 예능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여전히 끈끈한 우정을 과시하는 ‘제국의 아이들’이 모이면 주로 계산하는 멤버는 바로 ‘임시완’이라고 전하며 김동준은 “절대 동생들의 지갑을 못 열게 하는 멋진 형”이라며 덧붙였다. 또한 ‘백반기행’ 선배 출연자인 광희를 향해서는 ‘의리 있고 마음 깊은 형’이라며 멤버들에 대한 애정을 아낌없이 전했다.

그런가 하면, 문경 백반기행 내내 식객 허영만은 김동준을 향한 아낌없는 애정을 나타냈다. 오프닝부터 “‘백반기행’ 출연자 중 남녀를 통틀어 가장 예쁘다”고 칭찬한 식객 허영만은 팬클럽 가입까지 언급하며 김동준을 향한 애정을 숨김없이 보여줬다. 데뷔 초부터 유명했던 ‘한가인 닮은 꼴’을 언급하며 흐뭇한 미소를 지어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날 김동준이 방문한 문경 맛집은 ‘영순식당’이다. (위치: 경북 문경시 영순면 영순로 269)

한편 ‘백반기행’은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50분 방송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