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연인과 결혼하더니 성전환하고 이혼한 스타

249

엘렌페이지

우리에겐 ‘엑스맨: 최후의 전쟁(2006)’, ‘주노(2007)’, ‘인셉션(2010)’ 등의 할리우드 영화들로 매우 친숙한 배우였던 엘렌 페이지.

배우로서 훌륭한 커리어를 이어가던 2014년 자신이 동성애자라고 커밍아웃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후 성소수자, 여성인권, 환경 등 각종 사회 운동에 누구보다 열심히 참여해온 그인데요.

2017년 동성 연인 엠마 포트너와 결혼한 후인, 2020년 12월 자신의 이름은 엘리엇 페이지-트렌스젠더라 밝혀 또 한 번 사람들을 놀래켰습니다. 하지만 엘리엇 페이지는 지난 2021년 3년여의 결혼생활 끝에 엠마 포트너와 이혼하게 되는데요.

덕분에 대중에게 결혼 후 성전환하고, 이혼까지 했다며 많은 조롱과 비아냥을 듣기도 했던 그, 최근 자신의 회고록 ‘페이지 보이’ 발간을 기념해 피플지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분명히 힘든 순간이 많았다.

“여러모로 간신히 해낸 것 같다. 하지만 지금은 그저 나일 뿐이며 여기 살아서 한 걸음씩 나아가는 것이 감사하다”는 엘리엇 페이지. 아울러 많은 어려움에 처해있는 트랜스젠더들의 현실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많은 트랜스젠더들이 실직 문제와 노숙 생활을 겪고 있는 것은 물론, 특히나 유색인종 트랜스젠더들은 폭력에도 많이 노출되어 있다고 언급한 그는 트랜스젠더에 대한 의료서비스 문제 등을 지적했습니다.

아역배우부터 성공한 성인배우가 되기까지, 커밍아웃부터 트랜스젠더가 되기까지, 그리고 열혈 사회운동가로 성소수자와 트랜스젠더를 대변하기까지, 그는 언제나 자신의 삶을 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는데요.

그러면서도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있는 소수자들을 위해 끊임 없이 목소리를 높이는 엘리엇 페이지, 회고록 발간에 앞서 올 초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엄브렐러 아카데미 4’로 복귀 소식을 알렸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