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5년 만에 ‘한우 선물세트’ 가격 10% 내렸다

208
이마트 한우세트 사진이마트
이마트 한우세트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이번 추석 한우 선물세트 판매가격을 최대 10% 인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처럼 한우 선물세트 판매가격이 하락 조정된 것은 최근 5년만 처음이다.

이마트는 올해 한우 사육 수 증가에 따른 가격 하락과 직영 제조시설인 미트센터 활용, 바이어 직경매 등 유통비용 절감 노력을 통해 가격 할인이 가능했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사전예약 인기세트이자 한우 대표세트 중 하나인 한우 혼합 1호 세트를 지난해 추석 판매가 17만4400원에서 약 9.2% 인하한 가격에 판매 중이다.

지난 3년간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각광을 받으며 이마트 한우 선물세트 매출이 거듭 신장했다. 지난해 한우세트 매출 규모는 코로나 직전 해였던 2019년 대비 약 120% 수준으로 늘었다.

이마트는 기존 강점인 프리미엄 한우세트 가격 인하와 동시에 10만원대 극가성비 한우세트까지 신규 라인업을 확대한다.

대표세트인 조선호텔 경주 천년한우 등심 세트는 전년 추석 대비 9.3% 인하했으며, 제주도 흑한우로 유명한 조선호텔 제주흑한우 2호 세트도 5.9% 가격을 인하했다.

추가로 이마트는 부산 한우 맛집으로 유명한 ‘해운대 암소갈비’ 식당과 신규 론칭한 ‘해운대 암소갈비 한우세트’를 행사에 판매한다. 현지 식당에서 파는 그대로 ‘포갈비 구이’ 형태로 작업했으며 갈비양념소스와 감자사리면까지 함께 포함된 구성으로 많은 고객들이 접근 가능한 20만원대로 프리미엄 차별화 세트를 기획했다.

또한 이마트는 한우 선물세트에서도 ‘가성비’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10만원대 한우세트를 신규 기획했다.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는 행사가 15만400원으로 1플러스 등급 한우의 구이용 부위인 등심/채끝 각각 600g, 총 1.2kg로 구성됐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 추석 기존 인기 한우세트의 가격 인하와 동시에 10만원대 가성비 한우세트를 신규 론칭하여 한우 명절세트 역대 최고 실적을 목표로 한다”며 “고객들로부터 ‘이번 추석 이마트 한우세트 맛도 가격도 모두 좋다’라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선물세트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