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핀테크 위크, 8월말 DDP서 열린다

139

/사진제공=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는 오는 8월 30일부터 3일간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Korea Fintech Week) 2023’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2019년부터 운영된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올해 ‘미래의 핀테크와 만나다’를 주제로 열린다. 핀테크 산업의 글로벌 흐름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핀테크 산업 관계자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최근 핀테크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과제로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강조되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해외국가들의 투자기관, 엑셀러레이터(AC), 벤처캐피탈(VC) 등이 참여하는 글로벌관을 확장했다.

또 협력관을 신규로 조성해 지방자치단체뿐만 아니라 유관기관, 대학교 등 국내 핀테크 생태계 전반을 아우를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외국인 인플루언서가 핀테크를 주제로 진행하는 ‘외국인이 말하는 글로벌 핀테크’ 등 일반인이 핀테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금융회사, 빅테크, 투자자 등 핀테크 산업 구성원들이 한 곳에 모여 핀테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혁신을 가속화하는 축제의 장으로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