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닥, 시니어케어 주거형 요양시설 ‘케어닥 케어홈’ 개설

170

케어닥 케어홈/사진=케어닥

시니어 케어 플랫폼을 운영하는 케어닥이 건강 관리 및 돌봄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하는 주거형 하이엔드 요양시설 브랜드 ‘케어닥 케어홈’을 23일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한 주거형 요양시설로 가벼운 일상 속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도 실거주 가능하고, 간병 및 케어가 필요한 경우 전문적 돌봄 서비스를 지원한다.

케어닥 측은 “전통적인 요양시설과 프리미엄 시니어타운 외에 전문적 건강 관리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니어 맞춤형 주거복지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점에 주목해 ‘케어닥 케어홈’을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케어닥 케어홈은 노인장기요양등급을 받은 어르신들은 물론, 등급을 받지 못했으나 건강 관리 및 생활에 부분적인 도움과 지지가 필요한 시니어 등 다양한 돌봄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1호점은 시흥시 배곧동에 들어선다. 시설은 총 2개동으로 편안한 생활을 돕는 다양한 부대 시설과 케어닥만의 전문적인 시니어 케어서비스 노하우를 담은 돌봄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일상적인 돌봄과 활동적인 커뮤니티 서비스 관리에 좀 더 중점을 둔 1관과 시니어 개인의 정서적, 신체적 상태에 따른 집중 관리를 제공하는 2관 등 돌봄 목적에 따라 주거 공간과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린종합건설이 설계 및 시공을 담당했다.

박재병 케어닥 대표는 “앞으로도 건강 상태 및 돌봄 필요 수준을 세분화해 다양한 돌봄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시니어 주거 공간 및 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며 시니어 주거복지 부문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