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로직, 유진투자증권과 AI 종목추천 서비스 ‘차트메이커’ 출시

146

머니투데이방송과 인공지능(AI) 금융투자 어플리케이션 ‘MTN X 차트메이커’를 출시한 알파로직이 유진투자증권과 함께 AI 종목 추천 서비스인 ‘차트메이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알파로직은 이날부터 유진투자증권이 운영하는 HTS, MTS인 챔피언플러스, SMART챔피언을 통해 AI 종목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마켓타이밍 알고리즘에 기반한 시장 매매 전략부터 선행테마, 개별종목의 가격전략까지 제공해 개인투자자도 전문가처럼 금융시장의 변화를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유진투자증권 HTS와 MTS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비대면)계좌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최초 신청 시 3주간 무료체험 기간이 제공된다.

김현욱 알파로직 대표는 “이번 증권사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알파로직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AI금융투자엔진인 차트메이커를 한층 더 고도화된 기술로 업그레이드해 다양한 고객 맞춤성향에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식 유진투자증권 디지털금융실장은 “투자종목 선택 시 어려움을 느끼거나, 투자 아이디어가 필요한 고객들의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알파로직과 손잡고 차트메이커 서비스를 처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양질의 AI 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수익률 제고와 자산증대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
유니콘팩토리
‘]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