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5번으로 의료비 청구” 해빗팩토리, 시그널플래너 개선

190

마이데이터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해빗팩토리가 보험 분석·추천 플랫폼 ‘시그널플래너’의 의료비 청구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청구할 때마다 동일한 정보를 여러 번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개선을 통해 고객은 클릭 5번이면 의료비를 청구할 수 있게 됐다. 여러 페이지를 합쳐 절차를 간소화해 청구에 소요되는 시간을 약 30% 단축했다는 설명이다.

자녀 보험금 청구 기능도 함께 도입했다. 자녀가 있는 고객이 대리 청구할 때 본인과 자녀 청구가 명확히 구분되지 않아 종종 서류가 반송되는 경우가 있었다. 개선 필요성을 인식해 첫 화면부터 본인 및 자녀 구분을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서류 등록 시 이용할 수 있는 문서 스캔 촬영 기능도 추가했다. 여백·배경 등 불필요한 정보가 포함돼 전송 오류가 뜨거나 글씨가 작게 보여 보험사에서 다시 요청하는 경우 등 이용자가 재전송하는 번거로움 없이 서류를 제출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더욱 간편한 청구를 위해 고객 후기를 분석하면서 절차를 최대한 줄이는 데 집중했다”며 “서류만 촬영하면 한 번에 모든 보험사에 청구가 가능한 시그널플래너로 소액의 보험금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