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4년 연속”

61

한국벤처투자가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2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으며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한국벤처투자는 ‘202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고객만족도 조사 점수가 88.6점으로 지난해 대비 1.08점 올랐으며, 지난 4년간 꾸준히 상승했다고 13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 및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올해에는 전국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이중 4년 연속 우수기관은 한국벤처투자 등 4개 기관에 불과하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11개 공공기관 중에서는 한국벤처투자가 유일하다.

앞서 한국벤처투자는 3대 경영목표 중 하나인 ‘국민 신뢰 최우수 기관’을 달성하기 위해 △수요자 편의성 제공 △서비스 접근성 개선 △적극적 고객의견 수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디지털 전환 등 펀드운용 행정부담 완화, 지원대상 선정 절차 개선, 평가 공정성 제고 등 고객의 편의성을 확보하는 한편, 신규 CS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체계적으로 CS활동을 강화했다.

유웅환 한국벤처투자 대표이사는 “작년 한해 동안 전사 임·직원의 노력 덕분에 4년 연속 최고등급을 획득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한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친화 경영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
유니콘팩토리
‘]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