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37% 줄이는 10가지 요령을 아시나요

297
29일 광주 송정역에서 개최된 ‘하루 1kWh 줄이기 시민참여 발대식’ 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
29일 광주 송정역에서 개최된 ‘하루 1kWh 줄이기 시민참여 발대식’ 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이 에너지시민연대와 손잡고 범국민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펼쳤다.

에너지공단은 에너지시민연대 및 전국 35개 회원단체와 함께 지난 29일 광주 송정역 인근에서 ‘하루 1㎾h(킬로와트시) 줄이기 시민참여발대식’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적인 에너지 위기 속에서 에너지 효율 혁신과 절약문화 정착이 중요해진 만큼 일상 생활 속에서 전기 절약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날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하기 △LED 고효율 조명 사용 △사용 않는 조명 끄고 플러그 뽑기 등 10대 하루 1㎾h 줄이기 실천요령을 알리는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10가지 행동요령을 모두 실천하면 가구당 전력사용량의 27.3%, 전기요금의 36.9%의 절감효과가 있고 전 국민이 하루 1㎾h 줄이기를 실천하면 1년동안 1GW(기가와트)급 석탄화력발전소 1기 발전량에 달하는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 에너지공단은 또 에너지 절약사례 및 효과를 중점 발굴·홍보하는 등 인식개선에 전력을 기울이고 냉방수요량이 증가하는 여름철에는 에어컨 사용 관련 에너지절약 캠페인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

홍혜란 시민연대 사무총장은 “이제는 국민이 에너지절약을 습관화하는 행동변화가 매우 중요하다”며 “냉방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철에는 에어컨 사용 절전요령 홍보 강화 등 절전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