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블록체인 플랫폼 소네움(Soneium)이 라인(LINE)과 협력해 미니앱을 온체인화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라인 측이 즉각 반박하며 파트너십을 체결한 적이 없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지난 12일(현지시간) 더블록 등 외신은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Sony Block Solutions Labs)가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소네움이 라인과 협력해 미니앱을 온체인화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와타나베 준(Jun Watanabe)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 회장은 “라인의 미니앱을 소네움에 통합하는 것은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중요한 단계이며 웹3 확장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라인 야후(LINE Yahoo, LY), 라인 주식회사(LINE Corp), 라인 넥스트(LINE NEXT)는 해당 발표를 부인하며 소네움과 계약을 체결하거나 파트너십을 맺은 적이 없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라인 측은 “소네움은 라인(LINE) 메신저 내 Mini Dapp 또는 Dapp Portal 프로젝트와 관련이 없으며, 소네움과의 어떠한 협력 관계도 존재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라인 넥스트는 소네움 측에 발표 내용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예정이며, 라인 넥스트와 카이아 DLT 재단이 관련 공식 발표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메신저 플랫폼 라인은 올해 1월 ‘카이아(Kaia)’ 기반의 탈중앙화 앱 포털을 출시하며 웹3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같은 달, 소네움은 이더리움 레이어2 기반 메인넷을 공개하며 자체 블록체인 인프라를 상용화했다.
- 모바일 게임, 현실 보상 제공 시 플레이어 유지율·추천율 증가
- 美 투자자, 규제 불확실성으로 3,900억 원 에어드롭 손실
- 파이코인(PI), 하루 만에 15% 급등… 바이낸스 상장 기대감↑
- 주코인, 첫 사용자 중심 플랫폼 출시… 블록체인 실용화 박차
- 사이버 구루, 프랑스 만트라 인수… 보안 교육 역량 강화
경제 랭킹 인기글
경제 최신 인기글
-
“피 같은 돈 21조 쪽쪽 빨아먹고도 모자랐나”… 대통령까지 ‘분노 폭발’, 서민들 등골 노린다
-
“대한민국은 역시 부동산의 나라인가” … 주식·코인보다 이곳에, ‘짠희’ 임원희도 선택한 투자처의 정체
-
“절반이 일반인과 결혼?” … 대기업 총수 자녀 최근 10년 변화, 외국인·일반 직장인 배우자 급증
-
“결국 사장이 없어도 돌아가는 회사” … 성공 사업가 DNA 분석, 시스템 구조화·자동화가 장기 성공 비결
-
한국 이겨보겠다더니 “이게 무슨 망신”… 예상 못한 전개에 중국 지도부까지 ‘허둥지둥’
-
“2040년엔 37.8%까지 증가” … 여성 가장 가구 급증, 경제적 현실과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