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권으로 여행 가세요”… 교원투어, 여행상품권 판매 증가

33
'상품권으로 여행 가세요'… 교원투어, 여행상품권 판매 증가

해외 여행이 늘면서 여행상품권을 찾는 고객들도 증가하고 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올해 1분기 개인 고객 대상 여행상품권 판매액이 전 분기 대비 122%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전년 동기에 비해서는 116% 늘었다.

여행이지는 5·10·50·100만 원권 등 총 4종의 여행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다. 상품권은 여행이지 홈페이지와 앱, 전국에 있는 여행이지 파트너스에서 여행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통상 여행상품권 수요는 행사와 모임 등이 많은 연초와 연말에 집중된다. 올해는 1분기 판매액이 지난해 1분기와 4분기를 합친 것보다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여행상품권 판매액 증가는 해외여행이 활성화되고 있는 데서 비롯됐다는 게 여행이지 측 설명이다. 개인 고객이 주로 선물을 목적으로 상품권을 구입하거나 법인 고객이 부상 및 경품 활용 목적으로 구매한다.

아울러 제휴사 멤버십 포인트를 여행이지 포인트로 전환해 여행상품 결제에 쓰는 고객도 늘고 있다. 여행이지는 지난해 7월 CJ올리브네트웍스의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포인트 제휴를 맺고 CJ ONE 포인트를 여행이지 포인트로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올 1분기 여행이지에서의 CJ ONE 포인트 사용액은 직전 분기 대비 82% 증가했다. 지난해 3분기에 견줘서는 370% 늘었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예전에는 자녀들이 부모님의 효도 여행을 예약해 줬다면 최근에는 부모가 원하는 일정과 여행지를 직접 선택해 예약할 수 있도록 여행상품권을 선물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해외여행이 일상화되면서 상품 결제 시 여행상품권과 포인트를 적극 활용하는 고객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