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스페셜티케미컬, Li2S 데모플랜트 증설 완료

22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이 Li2S 데모플랜트 증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작년 11월 공시를 통해 증설 투자 의사를 밝힌 지 약 6개월만이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이 Li2S 데모플랜트 증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이수스페셜티]

이번 데모플랜트 증설은 대규모 상업공장 설계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 업계 최고의 전문성을 보유한 미국 KBR(Kellogg Brown& Root)과 공동으로 개발한 신공법이 세계 최초로 적용됐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앞서 지난 4월 23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Fastmarkets Asian Battery Raw Materials Conference 2024’에서 KBR과의 공동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신공법을 소개하고 향후 상업화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Li2S 데모플랜트 증설 프로젝트에 적용된 신공법은 국내외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유니크한 기술로서 대량 생산 체제로의 전환을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원가경쟁력과 품질안정성 역시 크게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 관계자는 “곧바로 증설 공장의 시운전에 돌입할 예정이고, 올 3분기 내 본격적인 매출을 시현하고자 한다”라며 “이를 기반으로 2027년까지 첫 번째 상업 플랜트를 구축하고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