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직수형 냉장고 브랜드 ‘스템’ 출시

31
LG전자, 직수형 냉장고 브랜드 ‘스템’ 출시
LG전자가 위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직수관을 통해 물을 직접 보내 정수를 공급하고 얼음을 만드는 직수형 냉장고 새 브랜드 ‘스템’을 출시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는 직수형 냉장고의 새로운 브랜드 ‘스템'(STEM)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 명은 식물이 줄기(stem)를 통해 물과 영양분을 전달하듯 직수관을 통해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론칭에 따라 신제품인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스템’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물통형 냉장고와 달리 물통을 세척할 필요가 없어 번거로움을 덜 수 있고 더 위생적이다.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한 시간에 1번씩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 기능과 3단계 안심 정수필터도 탑재됐다.

인공지능(AI)이 냉장고 사용 패턴을 학습, 분석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AI 절전 기능도 적용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AI를 활용한 에너지 절약 모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LG전자가 주력하는 구독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 제품을 구독하면 정기 방문을 통해 냉장고 청소, 성능, 점검, 소모품 교체 등 관리를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절반 이상을 스템 브랜드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현욱 LG전자 키친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스템 냉장고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구독 서비스로 부담 없이 프리미엄 가전을 이용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