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20% 고금리 준다”…DGB대구은행, 다음달 5일 ‘진심이지 적금’ 출시

231
'연 20% 고금리 준다'…DGB대구은행, 다음달 5일 '진심이지 적금' 출시

DGB대구은행이 시중은행 전환 인가를 기념해 연 20%의 고금리를 주는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iM뱅크 공식 출범 후 출시되는 첫 상품이다. 다음 달 5일부터 7월 7일까지 32만 좌에 한해 판매될 예정이다. 60일 만기 자유적립식 정기적금으로 기본 연 4%에서 최고 연 2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개인당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으며 납입가능금액은 한번에 100원에서 최대 5만 원까지(1일 1회 납입 가능)로 총 60회까지 납입 할 수 있다. 출시 당일 오전 10시부터 iM뱅크 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대구은행은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 상품 출시 당일 앱 접근 폭증이 우려된다며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상품 가입 전 iM뱅크 가입 및 입출금 계좌 사전 신청을 추천한다는 설명이다. 상품이 자동이체가 아닌 iM뱅크 앱에서 DGB대구은행 연결계좌를 통해 직접 납입을 하는 형태인 것을 고려한 것이다. 앱 가입 후 입출금 계좌 사전 신청까지 미리 진행해둬야 이용이 원활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온다.

‘진심이지 적금’은 기본금리 연 4%에 납입 조건에 따라 최고 연 20%의 금리가 적용된다. 매일 납입 시 귀여운 애니메이션과 매회 추가되는 데일리 우대금리(최고 연 6%)와 플러스 우대금리(최고 연 10%)가 적용되는 ‘펀 세이빙 적금’ 형태다. 데일리 우대금리는 적금의 납입건당 연 0.1%포인트, 플러스 우대금리는 적금의 40회 납입시 연 2%포인트, 50회 납입시 연 3%포인트, 60회 납입시 연 5%포인트로 최고 연 20% 금리가 적용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전행적으로 진행된 임직원들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기획과 작명이 이루어진 상품”이라며 “시중은행 전환을 기념해 고객에게 ‘진심’이라는 마음을 전하고자 했으며 고객의 다양한 기호와 취미를 금융 상품에 녹여내는 고금리 상품으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대구은행은 향후 ‘뷰티에 진심이지’, ‘여행에 진심이지’, ‘골프에 진심이지’, ‘펫에 진심이지’등의 다양한 테마와 결합한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형 상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업도 예고했다.

황병우 대구은행장은 “시중은행 전환 및 사명변경을 기념해 고객에게 혜택과 놀라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다방면으로 고심하던 중 본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해외간편결제 100% 환율우대, 결제 수수료 면제, 경품 룰렛 이벤트, 비대면 신용대출 금리 0.32%포인트 우대, 최고 연 4.15%의 DGB함께예금 및 골드바 추첨이벤트, 청소년(만 14세~만 18세) 전용 뮤직 플레이리스트 서비스 등을 실시하는 시중은행 전환 대고객 감사제 iM뱅크 Re-Born Festival의 100일 축제에 많은 고객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