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엠솔루텍, LG시스템에어컨 현장 사전점검 완료

36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LG전자의 시스템 에어컨 및 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3697곳의 LG시스템에어컨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하이엠솔루텍 서비스엔지니어들이 서비스 점검을 위한 출동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하이엠솔루텍 ]

이번 사전점검은 전국 22개 센터, 8개 분소 네트워크를 통해 진행됐다. 여름 성수기에 서비스 신청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유지보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갑작스러운 고장 예방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한 목적이다.

하이엠솔루텍은 LG전용 시스템에어컨 진단기(LG MV)를 통해 건물 전체 시스템에어컨의 정상 작동과 실외기 이상유무를 점검했다. 또 전반적인 냉난방사이클 및 제품 가동시 실내기 소음, 필터오염, 판넬 등의 이상유무를 확인했다. 이 가운데 온라인 유지보수 시스템인 ‘TMS’를 연결한 사전 점검은 원격으로 제품의 이상유무를 파악해 고객에게 점검 리포트를 제공했다.

현장 사전 점검과 함께 서비스 인프라도 확충해 여름 성수기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하이엠솔루텍은 △서비스 인력 확충 △TMS 현장확대 △주요 자재 사전 확보를 골자로 고객 경험을 지속 혁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매년 서비스 인력을 지속 확충해 온 하이엠솔루텍은 올해도 인력을 전년 대비 10% 확대한다. 특히 인력 증가와 함께 전국 5개 도시에 운영 중인 아카데미를 통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엔지니어들의 고객 응대 역량도 높이고 있다.

이 밖에 고객 대응 체계도 강화한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고난이도 수리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명장급 서비스 인력과 전문 상담사를 확대했다. 또 고장 수리에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주 사용되는 부품과 자재는 미리 확보해 서비스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 태세를 갖췄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비즈니스 현장의 실내 쾌적도는 기업의 생산성과 매출에 직결되기 때문에 시스템에어컨 관리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해지는 시기다”며 “다가올 여름 성수기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쾌적한 고객생활 공간과 최적의 사업공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