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필자들 ‘나라사랑포털 e-머니’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받아가세요”

53
“군필자들 ‘나라사랑포털 e-머니’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받아가세요'
사진 제공-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에서 군대 전역 후 잊어버렸던 ‘나라사랑포털 e-머니’를 조회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24일부터 군인공제회와 제휴해 네이버페이에서 전역 후 환급 받을 수 있는 나라사랑포털 e-머니를 확인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즉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인공제회가 2007년부터 운영하는 나라사랑포털 e-머니는 병역판정검사부터 예비군 훈련까지 사용하는 사이트인 ‘나라사랑포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불충전금이다. 2018년부터는 국방부에서 장병들에게 제공하는 병 자기개발비용 지원비의 환급 수단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나라사랑포털 e-머니를 사용하던 현역병이 전역할 때가 되면 남은 금액을 환급 받을 수 있지만 환급받지 않고 전역하는 경우도 상당하다. 또한 나라사랑포털e-머니를 환급 받기 위해서는 나라사랑포털에 접속해야 하며, ‘나라사랑카드’를 2016년 이전에 발급한 경우 환급을 받기 위한 e-머니 서비스 변경 절차를 거쳐야 하는 등의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했다.

포인트 전환 서비스는 2007년부터 군 복무 후 제대한 네이버페이 사용자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앱의 전체 메뉴 중 ‘제휴포인트 전환’을 클릭한 후, ‘나라사랑 e-머니 연결하기’를 통해 본인의 미환급 금액을 확인한 후 별도 수수료 없이 1:1 비율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전환된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네이버페이는 간편결제 서비스 중에서는 유일하게 나라사랑포털e-머니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제공하며, 네이버페이를 통해서는 나라사랑포털에 로그인 할 필요없이 간편한 포인트 전환 절차를 통해 빠르게 환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