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 개최

29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청호나이스는 오는 6월 23일 경기도 화성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전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를 개최된다고 24일 밝혔다.

청호나이스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 포스터. [사진=청호나이스]

올해로 13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청호나이스가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한다. 바둑을 좋아하는 전국 초등학생·유치부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기원 홈페이지 접속 후 바둑인 광장 페이지 내 대회참가신청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각 부문별 선착순 마감으로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에겐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환경사랑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지구사랑 비누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등이다.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기 위해 텀블러 또는 개인컵 지참 시 슬러시와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이창호 9단 사인회, 푸드트럭 운영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회사 관계자는 “전국의 어린 바둑 꿈나무들이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 환경사랑의 소중한 의미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바둑축제가 개최되는 청호인재개발원은 쾌적한 자연환경이 조성돼있는 곳으로 대회 후 휴식이 필요한 어린이들이 마음껏 여유를 즐기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