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부산 송정에 14번째 데이터센터 개관

26
KT클라우드, 부산 송정에 14번째 데이터센터 개관
(왼쪽부터) 최한규 kt engineering 공간사업본부장, 송광성 KT 부산·경남코어운용센터장, 임보헌 KT 부산·경남NW운용본부장, 김승운 KT클라우드 IDC본부장, 김상곤 KT클라우드 IDC사업담당, 이찬우 KT클라우드 IDC운용담당이 컷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KT클라우드

KT(030200)클라우드(kt cloud)가 부산 송정에 글로벌 허브 역할을 하는 신규 데이터센터를 연다.

KT클라우드는 지난 23일 회사의 14번째 데이터센터인 ‘송정 글로벌허브센터(GHC)’를 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 송정GHC는 KT 부산국제통신센터와 최인접한 허브(HUB) 시설로 아시아, 미국 등 글로벌 데이터센터와 연결되는 것이 특징이다.

KT 부산국제통신센터는 해저케이블이 바다에서 내륙으로 인양돼 최초로 연결되는 육상지점에 위치한 육양국(국제 해저광케이블을 지상 통신망과 연결하는 네트워크 시설)이다.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주요 국가와 연결된 7개 해저케이블 등과 국제 연결을 위한 최대·최다 해저케이블을 보유하고 있다.

송정GHC는 △글로벌 트래픽 직결로 신속한 데이터 처리 △고객 별 국제 경로 자체 선택으로 장애 시 신속 대응 △국제 해저케이블과 국내 회선 통합 서비스 이용 등의 강점이 있다. 또 ‘초연결 교환(HCX)’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CSP)와 KT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안전성 측면에서도 내진 특등급으로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에 안전하게 설계됐다.

김승운 KT클라우드 IDC본부장은 “최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안정적 전력 공급, 저렴한 비용 등의 이점으로 데이터센터 투자가 활발히 진행 중”이라며 “송정GHC가 한국과 아시아, 미국 등 전세계를 연결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