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초고압변압기 강소기업 인수…”글로벌 전력 인프라 시장 공략”

32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LS일렉트릭이 초고압 변압기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기업을 인수해 해외 전력 인프라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KOC전기 울산공장 전경. [사진=LS일렉트릭]

LS일렉트릭은 지난 23일 부산사업장에서 열린 이사회를 통해 날로 확대되는 글로벌 전력기기 시장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총 592억원을 투자해 국내 중소 변압기 제조기업인 KOC전기의 지분 51%를 매입키로 의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울러 이번 인수를 위한 자금은 자기 주식 일부를 ㈜LS에 매각하는 등 외부 차입 없이 조달해 재무건전성도 확보키로 했다. KOC전기는 지난 1979년 설립돼 부산과 울산에 사업장을 두고 초고압 변압기를 비롯해 △몰드 △건식 △유입식 배전 변압기를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종합 변압기 제조사다.

현재 국내 중소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154kV 기술력과 설비를 보유해 한전에 초고압 변압기를 납품하고 있다. 또 특수 전력기기인 선박 특화형 변압기 국내 1위 기업으로 국내 빅3 조선소와 다수의 해외 조선사를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KOC전기는 해상과 육상, 초고압 분야 포트폴리오를 갖춘 유일한 중소기업으로 지난해 매출 953억원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북미, 중동 등 에너지 인프라 수요 증가로 초고압 생산능력(CAPA) 투자를 통해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LS일렉트릭은 이번 인수를 기반으로 초고압 변압기 제조 설비 증설을 추진해 내년 말까지 CAPA를 2배 이상 늘린다는 계획이다.

앞서 LS일렉트릭은 지난 21일 약 2000억원 규모의 부산사업장 초고압 변압기 CAPA를 내년 9월까지 4000억원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공개한 바 있다. KOC전기 증설이 완료되면 오는 2026년 총 5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초고압 변압기 CAPA를 보유할 수 있을 전망이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국내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강력하고도 내실있는 중소기업을 인수해 초고압 변압기 사업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KOC전기와의 협력을 통해 급팽창 중인 해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가속성장 궤도로 함께 진입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